볼텍스게이밍, 토큰 제네레이터 서비스 출시
토큰 제네레이터 서비스는 누구나 간단하게 블록체인 토큰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토큰의 이름과 아이콘, 설명 등 간단한 정보만 준비하면 몇 분 만에 토큰을 만들 수 있다. 기존에는 블록체인과 프로그래밍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만 토큰을 만들 수 있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토큰 생성에 필요한 기술적인 장벽이 크게 낮아져 누구나 토큰을 만들고 보유할 수 있게 된다.
볼텍스게이밍은 웹3 게임과 웹2 게임을 다루는 게임 커뮤니티로 콘텐츠 기반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만의 개인 채널에서 일상을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다. 게임별 채널에서 최신 소식과 공략 정보 등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그룹에 가입해 관심사가 비슷한 다른 사용자와도 쉽게 교류할 수 있다.
볼텍스게이밍은 토큰 제네레이터 서비스로 만든 토큰에 대해 전용 채널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토큰 홍보를 위한 별도의 SNS나 블로그 등 외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볼텍스게이밍에서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유동성 풀을 만들어 $NEAR 토큰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토큰의 활용도를 늘릴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볼텍스게이밍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토큰 제네레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반 대중도 쉽게 블록체인 토큰을 만들 수 있다”며 “볼텍스게이밍에서 만든 토큰을 이용해 소규모 DAO와 거버넌스 등 웹3 생태계는 물론 인플루언서나 일반 대중이 토큰을 활용한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도 있다. 나아가 $DOGE나 $PEPE처럼 작은 밈 토큰으로 시작해 큰 규모의 생태계를 거느리는 토큰도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다.
볼텍스게이밍은 토큰 제네레이터 출시와 함께 포인트의 토큰 교환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사용자는 볼텍스게이밍에서의 각종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얻은 VOR 포인트를 $VRTX 토큰으로 변환할 수 있다. $VRTX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볼텍스게이밍은 한국 게임 웹진 인벤(INVEN)의 웹3 계열사로 니어 프로토콜을 비롯해 마브렉스, 메타보라 싱가폴, 아이오트러스트, 크로마, 오아시스 등 유명 웹3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볼텍스게이밍은 다양한 게임을 소재로 한 글로벌 게임 소셜 미디어 서비스와 길드 기능을 지원하여 웹3 게임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게임 정보와 토큰 이코노미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전문 콘텐츠를 제공해 웹3 게임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토큰 제네레이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볼텍스게이밍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