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대비 및 전기 공급 장비, ABB 단상 UPS PowerValue LI UP 발표회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세계 순위권의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꼽히는 ABB에서 신규 단상 UPS 제품인 파워벨류(PowerValue) LI Up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제품을 소개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ABB 서울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ABB 코리아의 박순용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날 기후 변화 및 전기 설비 노후화로 인한 불안정성의 가능성을 언급하며, 일반적으로 느끼기 어려워도 지속적으로 전압 강하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안정한 환경에 지속 노출될 경우 시스템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며 UPS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AI 데이터센터와 민감해지는 전자기기에 보호 기능을 위해 산업용 대형뿐 아니라 가정용 소형 UPS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ABB에서도 파워프로텍션 중장기 계획하에 공장 증설 및 제품군 확장,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대 24KV에 달하는 고압 UPS 공급을 통한 비지니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ABB 파워프로텍션 팀 PM 담당으로 단상 UPS의 런칭부터 세일즈 마케팅, 퀄리티 담당 김진호 부장은 무정전 전원 장치인 UPS는 단순히 정전 사태시 응급 대응이 가능한 시간을 벌어주는 것 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고르게 전압을 맞춰 디바이스 보호 기능도 제공하는 장비임을 상기시켰다.
이상 기후에 따른 전기 관련 사고로 인한 고가 장비의 데미지가 쌓이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연도별 정전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반도체, AI, 금융, 산업 등 신뢰성이 요구되는 시스템이 및 개인의 전기 사용량도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UPS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자연히 UPS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에서 ABB는 2016년 단상 UPS 시장에 참가한 이후 약 다섯에서 여섯 배까지 성장했으며, 전 세계 약 20만대 이상의 파워벨류(PowerValue) 제품이 설치되어 있음을 알렸다. 또한 단상 UPS 비지니스 확대 및 고객 만족, 글로벌 플레이어로 시장 선도 기업으로의 나아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ABB는 스탠드얼론 타입부터 데이터센터나 전산실의 19인치 렉에 사용하는 모듈러 타입까지, 단상부터 삼상까지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오늘 공개된 파워밸류 LI(라인 인터렉티브) Up 제품군은 2020년부터 ABB가 국내 런칭해온 단상 UPS 브랜드 파워밸류(PowerValue) 모델로, 기존 제품 대비 가격과 크기가 부담스러운 사용자를 위해 합리적인 기능과 크기, 가격을 제공하는, SOHO 소비자를 위한 범용 제품이다.
라인 인터렉티브 제품은 전면에 터치 스크린과 USB 충전기, 600과 800모델, 1000과 1500 및 2000 모델은 각각 동일한 크기이며, 전자에 비해 후자의 크기가 조금 더 크게 디자인 되었다.
전면 USB 충전기와 터치스크린 LCD 디스플레이를 갖춰 직관적인 상태 확인 및 조작이 가능하고, 입력 저원없이 UPS 전원을 켜는 콜드 스타트 기능, 캐비닛 전체를 열지 않고도 간편하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하단 탈착식 플레이트가 특징이다.
안전을 위한 배터리 과열, 완전 방전 및 과전압 방지, 과부하 방지 기능 탑재, 안정적인 전압 조정을 위한 AVR 탑재, 2ms ~ 6ms에 달하는 빠른 절환 시간과 함께, 60% 부하에서 최대 4분에 달하는 런타임, 고품질 배터리 사용으로 3년 이후에도 안정직인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ABB코리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9일부터 컴퓨존을 통해 최대 30% 할인 판매 및 3구 출력 케이블 무상 증정, 같은 날 래플쇼핑을 통한 파워밸류 LI Up 600va 2대를 990원에 판매하고, ABB 네이버 공식몰에서는 3구 출력 케이블 무상 증정과 더불어 최대 15% 할인 판매할 예정이고,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ABB는 고객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제품 추천 및 구매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BB Tool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공식몰과 컴퓨존,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점해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ABB 특약점인 ABB 밸류 프로바이더인 시스텍엔지니어링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보드나라 :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