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2' 韓 영화 예매율 1위 수성…700만 고지 향한 흥행 레이스

백아영 2024. 10. 1. 1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하반기 관객들의 극장 관람 원픽 영화 '베테랑2'가 10월 첫째 주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상쾌한 출발을 알린다.

'베테랑2'는 개봉 4주 차에 접어든 10월 1일(화) 오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서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 '조커: 폴리 아 되'를 맹추격하며 대한민국 관객들이 사랑하는 장르 액션범죄수사극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관객들의 극장 관람 원픽 영화 '베테랑2'가 10월 첫째 주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상쾌한 출발을 알린다. [제공/배급: CJ ENM | 제작: ㈜외유내강 | 감독: 류승완 | 각본: 이원재, 류승완 | 출연: 황정민, 정해인]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가 합류하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범죄수사극 영화 '베테랑2'가 우직한 흥행 레이스를 펼치며 700만 고지를 향한 물꼬를 텄다. '베테랑2'는 개봉 4주 차에 접어든 10월 1일(화) 오전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서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 '조커: 폴리 아 되'를 맹추격하며 대한민국 관객들이 사랑하는 장르 액션범죄수사극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베테랑2' 는 CGV 극장 앱에서 20대 25%, 30대 28%, 40대 23%, 50대 20%로 고른 예매 분포도를 보여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영화로 호평받고 있다. 남녀 성비 역시 45%, 55%로 고른 예매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는 류승완 감독, 황정민, 정해인 등 '베테랑 팀'에 대한 신뢰와 650만이 넘는 관객들의 입소문에 탄력을 받고 있음을 증명한다.

한편 '베테랑2'의 로튼토마토 지수도 온라인상 화제를 낳고 있다. 칸영화제, 토론토국제영화제, 판타스틱 페스트, 전세계 개봉 등을 통해 속속 공개되고 있는 '베테랑2' 는 글로벌 비평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 중이다. "영화는 전반적으로 오락적이면서도 밸런스와 스케일이 훌륭하다"(Rogerevert.com), "'베테랑'보다 자신감 있게 발전한 작품"(Screen Internatinal), "'베테랑2'는 속편이지만 그 작품 스스로 완벽하다"(But why tho? A Geek Community)" 등 월드 프리미어 이후에도 뜨거운 호평이 추가되어 전세계 관객들에게 통하는 대한민국 액션범죄수사극임을 입증 중이다.

한편 '베테랑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CJ ENM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