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고장 전주의 생활의 달인 맛집 5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과 스토리, 리얼리티를 담아내는 SBS의 인기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각 분야의 전문가와 고수만 찾아내는 생활의 달인은 특히 음식과 관련된 맛의 달인을 수없이 많이 찾아냈다. 이번에는 생활의 달인이 찾아낸 달인 중에서도 전주에 있는 맛의 달인들을 소개한다. 배우 차태현의 인생 소바부터, 10대 달인에 선정된 떡볶이까지! 생활의 달인이 찾은 전주 달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깊은 맛의 소바 맛집, 금암동 '금암소바'

j_kyuun님 인스타그램
weirdo_s_life님 인스타그램

깊고 풍부한 맛의 메밀소바 맛집 금암동 '금암소바'. 배우 윤균상의 단골 맛집으로 차태현이 인생 메밀소바라고 극찬한 맛집이다. 생활의 달인 메밀소바 편에 출연한 황옥주 달인이 만드는 소바는 좋은 재료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진한 맛의 육수는 멸치, 홍합, 다시마 등 16가지 재료를 3~4시간 끓인 후 간장과 정종 등으로 간을 해 맛을 낸다. 육수와 메밀면이 따로 나오지만 육수에 면을 모두 넣고 함께 먹는다. 기본적으로 설탕으로 달달한 간이 되어있는 콩국수 또한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맛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00-75
▲영업시간: 수~월 11:00-20: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소바 9,000원 콩국수 9,000원

특별하고 이색적인 된장 짜장, 인후동 '진미반점'

woochul.kim.ugly님의 인스타그램
woochul.kim.ugly님의 인스타그램

색다른 된장 짜장과 된장 짬뽕을 맛볼 수 있는 인후동 '진미반점'. 카라멜 짜장이 아닌 한국 고유의 된장으로 짜장 소스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이 집의 짜장면은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비주얼로 주목받는다. 해물이 듬뿍 들어간 짜장 소스는 검은색이 아니라 약간 붉은빛을 띤다. 맛 또한 다른 짜장면과는 구분이 되는데 된장 맛이 강하진 않지만 된장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고 약간 칼칼한 맛이 오묘하다. 된장 베이스의 구수한 국물이 일품인 된장 짬뽕 또한 별미로 진하고 깊은 맛의 국물을 맛볼 수 있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주3길 19-2
▲영업시간: 화~일 10: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된장쟁반해물짜장 22,000원 일반쟁반해물짜장 22,000원

달인이 만드는 떡볶이의 진수, 진북동 '돌아온떡볶이'

yeojin_world66님의 인스타그램
yeojin_world66님의 인스타그램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맛을 내는 건강한 떡볶이 진북동 '돌아온떡볶이'. 이름에도 사연이 있는데 수십여 년 전, 전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떡볶이집이었던 '옴시롱감시롱'. 어느 날 갑작스레 장사를 접고 사라졌던 사장님이 8년 만에 다시 '돌아온떡볶이'가 되어 돌아왔다. 총 40년이 넘는 업력의 추억이 깃든 떡볶이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맛집이다. 떡볶이 소스에 대추와 홍시감이 80% 이상 들어가는 이 집의 떡볶이는 천연의 단맛과 매콤한 끝맛이 돋보이며 자극적이지 않다. 부드러운 쌀떡과도 찰떡궁합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안덕원로 53
▲영업시간: 수~월 06:30-22:30 (브레이크타임 15:00-16:2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떡볶이 5,000원 순대 6,000원

전주여행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남문시장 '조점례남문피순대'

식신 유저 헬띠푸디스트님의 리뷰
식신 유저 542859님의 리뷰

45년을 한결은 마음과 맛으로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전주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피순대 맛집 남문시장 '조점례남문피순대'. 기름지고 통통한 피순대와 깨끗하게 손질한 내장으로 끓여 내는 순대국이 유명한 집이다. 다대기를 풀어 빨갛게 끓여낸 순대국은 쫄깃한 곱창이 넉넉히 들어가 있고 개운하고 시원하다. 부드러운 피순대는 눅진하면서 고소한 맛으로 초장에 찍어 깻잎에 싸 먹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영업시간: 06:00-22:00
▲가격: 순대국밥 9,000원 특국밥 11,000원

레트로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객리단길 '초장집'

wwoo__ri님의 인스타그램
wwoo__ri님의 인스타그램

돌문어, 참소라 등 각종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객리단길 '초장집'. 외관에서부터 진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돌문어와 참소라. 큰 쟁반에 한 상으로 차려져 나오는데 부추무침과 초장, 쌈장 등 찍어 먹는 소스와 초장을 찍어 먹는 김밥이 함께 나온다. 이 김밥이 아주 별미인데 김, 깻잎, 당근, 햄이 들어가 조금 심플해 보이는 김밥이지만 초장에 찍어 먹으면 저절로 감탄이 나오는 맛이다. 알맞게 삶아진 탱탱한 돌문어와 부드럽고 쫄깃한 소라도 일품이다.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45-10
▲영업시간: 17:00-새벽02:00
▲가격: 돌문어 35,000원 참소라 29,000원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