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보건소, 올바른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 아이들을 대상으로 뷰박스를 활용한 손씻기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보건소가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교육할 때 활용하는 ‘손씻기 뷰박스(형광로션 포함)’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손씻기 교육용 뷰박스’는 세균 역할을 하는 형광로션을 손에 바른 상태로 뷰박스에서 확인한 후 30초 이상 올바르게 손을 씻고, 뷰박스를 활용해 남아있는 형광물질(세균)을 확인하는 방식의 체험형 교육기구다.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준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요양병원 등 감염병에 취약한 단체는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 관할 보건소에 전화로 대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새빛톡톡→신청접수 또는 수원시 보건소 홈페이지(https://health.suwon.go.kr)→보건소식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7일이고, 직접 수령하고 반납해야 한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뷰박스 대여 사업으로 많은 시민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습득하고,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누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으면 수인성, 식품 매개 질환(세균성 이질, A형간염, 장티푸스 등), 호흡기 감염병(감기, 인플루엔자 등) 등의 발생을 50~70%까지 줄일 수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