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실용음악과, ‘소찬휘’ 교수 찾아가는 전공진로 특강 릴레이 개최
서울디자인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전공진로 특강 진행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 소찬휘 교수는 K-실용음악과 전공교수들과 찾아가는 릴레이 전공진로특강을 진행했다.
K-실용음악과 전공교수들은 18일, 서울디자인고등학교 사운드뮤직디자인과 1~3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대중음악의 흐름과 저작권, 보컬과 K-POP, 작곡과 힙합 장르별 특징에 대해 강의를 했다.
지난 15일에는 경북예술고등학교 음악과 1~3학년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미니음악콘서트 진로특강을 개최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이날 특강에서는 케이팝 음악 시장의 변화에 따른 전공자들의 역할과 대경대 K-실용음악과의 교육환경과 전공 커리큘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설명했다.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는 다음달 12일부터 14일까지 학과별로 1일 체험 진로 캠프를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오는 27일에는 K-실용음악, 특수분장, 연기예술, K-모델연기과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전공진로 체험을 오남고등학교에서 진행한다.
대경대 김건표 교수는 “서울·경기권 중·고교에서 전공진로체험을 희망할 경우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