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라미란, 박찬욱 감독에 "간통할 비주얼 아니지 않냐 질문" 오디션 비화('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라미란이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오디션 비화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라미란은 유재석이 2006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 대해 언급하자 "그 당시가 아이가 막 태어나서 돌이 안 됐을 시기였다. 8,9개월 정도를 집에서 육아만 하다가 전화를 받았는데 바로 당일에 오후에 강남에 오디션을 보러 올 수 있냐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조나연 기자]
배우 라미란이 영화 '친절한 금자씨'의 오디션 비화를 밝혔다.
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자란다 잘한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라미란이 출연해 입담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라미란은 유재석이 2006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 대해 언급하자 "그 당시가 아이가 막 태어나서 돌이 안 됐을 시기였다. 8,9개월 정도를 집에서 육아만 하다가 전화를 받았는데 바로 당일에 오후에 강남에 오디션을 보러 올 수 있냐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수유 중이어서 애를 안은 채로 남편이 데려다주는데 심장이 너무 두근거리더라. 첫 오디션인데 말도 안 되는 박찬욱 감독님 영화 오디션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떨렸다"고 말했다.
유재석이 "오디션 현장에서 기억에 남는 게 있었냐"고 묻자 라미란은 "그때 대사가 왜 이렇게 눈만 시퍼렇게 칠하고 다녀? 이런 대사였는데 제가 그전까지 무대 연기를 하다 보니까 무대 연기는 호흡이 많이 들어가고 소리도 크게 내서 '무조건 작게 하자' 이 생각만 하고 연기를 했다"고 오디션 당시를 떠올렸다.
라미란은 "정말 작게 한다고 작게 했는데 촬영 날 가서 이영애 언니를 딱 안고 그 대사를 했는데 이영애가 '친절해 보일까 봐'라는 대사를 작게 하더라. 나는 (이영애를) 안고 있는데도 잘 안 들리는데 어? 이게 들릴까?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영화를 보니까 다 잘 들리더라"고 얘기했다.
인터뷰에서 라미란은 "(내가 맡은 캐릭터는) 간통으로 교도소에 들어간 인물이었다. 그때 당시에 영화, 드라마는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만 하는 거라고 생각했다. 근데 나는 지극히 평범하게 생겼고 예전에는 나이 들어 보인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고 자신감이 없었다고 고백했다.
또 라미란은 박찬욱 감독에게 "제가 간통할 만한 비주얼이 아니지 않느냐고 물었다"며 "박찬욱 감독님은 간통을 그런 사람만 하는 건 아니니까요라고 우문현답을 해주셔서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이후 연기 생활에서 라미란은 "(박찬욱 감독의) 그 말씀이 제가 다음 연기를 하고 그럴 때 왜? 이상해? 안되는 게 어딨어?라고 긍정적으로 연기에 임하게 되더라. '오히려 내가 선을 두고 있었구나', '내가 울타리 벽을 쳐놓고 있었구나'라고 생각했다. 열어놓고 보면 어떤 역할인 건 못할 게 없다는 것을 알았다"고 털어놨다.
당시에 박찬욱 감독이 어떤 얘기를 해줬냐고 유재석이 묻자 라미란은 "흙 속의 진주를 찾은 것 같다고 들었다"며 "직접 들은 건 아니고 코멘터리인가 어디선가 얘기하셨다고 전해 들었다. 출처가 없다"고 솔직하게 얘기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내년 결혼' 김지민, 콩깍지 제대로 꼈네…"♥김준호, 최수종보다 로맨틱" ('조선의사랑꾼'
- [종합] "둘째 임신 소식에 표정 안 좋아"…윤진이, ♥김태근에 서운함 터졌다('동상이몽2') | 텐아
- '153cm' 조현아, 10kg 감량하더니 귀요미力 상승…유치원 가도 되겠어 | 텐아시아
- '이혼' 함소원 뻔뻔하네…쇼핑몰 가격 논란 3년만에 "평생 먹고 살 돈 모아" ('가보자고')[TEN이슈]
- '60세 돌싱' 박해미, 욕설 논란 밝힌다…"X놈의 XX" 시청 포기 선언 ('안나가') | 텐아시아
- 시아지우, 청순 벗고 도발적 섹시미...레카를 밝힌 미모[TEN포토] | 텐아시아
- 정준호, 국제소셜인플루언서협회 회장으로 참석...멋진 미소[TEN포토] | 텐아시아
- 이향주, 미모 말하면 입아파[TV10] | 텐아시아
- 후쿠모토 타이세이, 잘생겨서 줌인[TV10] | 텐아시아
- 김태현, 아시아 뷰티 디렉터상 수상[TV10]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