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울산, 광주, 충남 천안 등 모두 지방에 분포
- 모델하우스 1곳 오픈
봄 분양을 알리는 3월 분양시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분양가구는 전주 대비(1132여 가구) 늘었지만 여전히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습니다.
1월과 2월을 보더라도 침체 여파로 계획 대비 실적이 50% 수준에도 못 미쳤습니다.
이에 봄 분양 성수기의 시작인 3월부터 물량이 쏟아질거란 기대가 높은 가운데 3월 분양시장의 귀추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3월 1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4곳, 총 2753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DL이앤씨가 대구 동구 신천동 옛 동대구 고속버스터미널 부지에 짓는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를 분양합니다. 단지 맞은 편에 KTX, SRT, 대구지하철 1호선, 대경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 가깝고, 단지의 지하 1층~지상 4층에는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동부건설이 울산 남구 신정동에 짓는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를 분양합니다. 울산지역 명문 학군과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합니다. 봉월로, 삼산로 등으로 차량 이동이 수월합니다. 최근 울산시 도시철도 1호선 기본계획도 승인돼 수소 트램(2029년경)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DL이앤씨가 충남 천안시 업성동에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을 분양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성성호수공원이 있어 호수 인근 세대들은 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호수주변으로 공원, 녹지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습니다. 번영로, 삼성대로 등으로 차량 이동이 쉽고, 삼성SDI 천안사업장 등으로 접근하기도 수월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현장은 1곳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경북 안동시 용상동 일원에 공급하는 ‘안동 용상 하늘채 리버스카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