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GLS는 최근 GLE와 함께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GLE와 마찬가지로 GLS 모델 역시 내부와 외부에서 신선한 디자인 요소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 적용된 3개의 별 모양 조명 시그니처가 기존 모델과 구분되는 특징이 될 것이다. 전면 그릴과 범퍼가 개선되었으며, 크롬 장식이 많은 배기구 디자인도 이어진다. 다만 메이바흐 사양에만 적용되는 피니셔는 V12 엔진이 없는 GLS 모델에는 제공되지 않을 전망이다.

내부 디자인에서는 대시보드 전체에 걸쳐 와이드스크린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이 레이아웃에 적용할 디스플레이 기술로는 EQS의 하이퍼스크린 또는 E-클래스의 슈퍼스크린이 고려되고 있다.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기존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직렬 6 기통과 V8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9단 자동변속기가 계속 사용될 전망이다. 다만 AMG 모델의 경우 AMG 스피드시프트 변속기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연기관 모델에 대한 수요 감소로 전기차 개발에 대한 업계의 투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메르세데스-벤츠는 GLS 라인업의 V8 엔진을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하이브리드 기술 도입을 통해 연비와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