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기본 재능 조정하고 전투 경험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기본 재능 밸런싱 조정, 전투 경험 개선, 편의성 개선을 목표로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이 11일 마비노기 스몰 라이브 토크를 진행했다.
개발진은 "밸런싱은 기본 재능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고,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넥슨은 뿔피리를 통한 채팅창 즉시 파티 가입, 채팅 하이라이트, 자동 이동 시스템, 오픈 API 제공 등 편의성도 함께 개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넥슨 30주년 선물
[HAPPYNEXON30THBIRTHDAY] 플라삐 서포트 퍼핏, 망각의 비약, 종합 통행증 선택 박스, 신기한 기운이 담긴 정령석(300%), 로열 전투 경험치 포션(30분),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3000%), 특별한 유물 조각(3000%), 펫 경험치 상승의 물약(3000%)
넥슨이 기본 재능 밸런싱 조정, 전투 경험 개선, 편의성 개선을 목표로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이 11일 마비노기 스몰 라이브 토크를 진행했다.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와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마비노기의 가을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개발진은 "밸런싱은 기본 재능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고,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설명했다. 10월에는 전투 연금술과 인형술, 11월에는 슈터와 인술이 조정 대상이다.
전투 경험 개선 작업 역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9월에는 파티원과 주고 받을 버프를 미리 설정할 수 있도록 음악 버프 공유 시스템을 개편한다. 10월에는 스킬의 즉시 사용 여부를 각각 개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하며, 11월에는 전반적인 디버프 시스템을 조정한다.
넥슨은 뿔피리를 통한 채팅창 즉시 파티 가입, 채팅 하이라이트, 자동 이동 시스템, 오픈 API 제공 등 편의성도 함께 개선할 예정이다. 특히 경매장 매물 검색, NPC 상점 조회, 거대한 외침의 뿔피리 내역 조회 등 오픈 API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
12일부터 마비노기 PC방 이벤트 '샤이의 PC방 넥슨 30주년 기념 시즌'이 시작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인게임 아이템 넥슨 30주년 기념 레디백(10X18)을, 최종 보상으로는 실물 레디백을 받는다.
이와 함께 넥슨 30주년 이벤트인 '넥슨 인 마비노기' 이벤트가 이어진다. 다양한 미니 게임과 넥슨 게임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즐기면 야옹이 선택상자를 포함한 풍성한 보상이 기다린다.
이외에도 개발진은 "겨울 업데이트 목표로 신규 아르카나 2개,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신규 던전을 준비 중이다"라며 준비 중인 콘텐츠 일부를 미리 말해주기도 했다.
개발진은 "보내주시는 피드백들 다 놓치지 않고 보고 있다. 즐거운 마비노기를 만들기 위해 저희도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는 말로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했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