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를 빼놓고 겨울을 논할 순 없지!"...겨울에 가기 좋은 스키장 BEST 5 추천
드디어 스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벌써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스키장을 물색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에 가기 좋은 스키장 BEST 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베어스타운 스키장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도심과 가까운 베어스타운 스키장입니다. 자차 기준, 서울에서 대략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만큼, 먼 곳으로 방문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베어스타운 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와 9개의 리프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스키 입문자를 위한 스키 스쿨부터, 무려 400M 길이에 달하는 눈썰매장까지 갖추고 있어 겨울에 아이들과 가기 좋은 스키장입니다.
슬로프 상단, 하단에는 허기를 달랠 수 있는 매점들도 자리잡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휘닉스 스노우 파크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휘닉스 스노우 파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스노우보드 경기장으로 활용됐던 곳입니다. 올림픽 코스부터초보자 코스까지, 총 21개의 슬로프면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실력에 따라 다양한 코스의 체험이 가능합니다.
6면의 프리스타일 스키, 스노우보드 공식 경기장도 갖춰져 있으며, 스노보더를 위한 올림픽 규격의 하프파이브 코스와 레일 등이 설치된 익스트림 파크도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휘닉스 스노우 파크에는 어린 아이들을 위한 썰매장, 포토존으로 구성된 스노우 빌리지가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3. 하이원 스키장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스키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초보 스키어들이 즐기기 좋은 초급 코스부터, 세계스키연맹(FIS) 공인 대회전 코스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곤돌라를 운영하고 있는만큼, 정상까지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5개의 슬로프면을 보유하고 있기에 다양한 코스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스키장 정상에 위치한 스노우월드에서 래프팅 썰매, 아이스링크 등을 즐길 수 있으니 자녀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비발디 파크 스키장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비발디파크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장 중 하나인 비발디 파크 스키장입니다. 스키장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설질이 좋아 스키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여 편리한 교통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발디 파크 스키장은 12면의 슬로프롤 보유하고 있는데요. 리프트와 무빙워크, 곤돌라를 포함한 10개의 이동수단은 마음을 든든하게 해줍니다.
만약 스키를 타지 못한다면, 비발디파크에서 운영하는 스키학교에서 스키 강습을 받는 것도 괜찮은데요. 한국스키장경영협회에서 인증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진행하는 만큼, 안전하게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5.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곤지암 리조트 스키입니다.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은 오전, 오후,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오는 곳입니다.
5개의 메인 슬로프는 초급자부터 상급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의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인의 실력에 맞춰 다양한 코스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키와 보드 강습도 이루어지는만큼, 스키와 보드를 못 타는 사람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