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세탁기 청소한 후기

다들 ‘하이마트는 가전 파는 곳 아니야?’라고만 생각하셨죠? 하이마트는 가전클리닝, 홈클리닝 등 다양한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저는 그중 세탁기 클리닝을 받게 되었는데요. 사실 세탁기 청소는 5년 만에 처음이에요. 평소 집 꾸미기는 너무 좋아하지만 그에 반해 가전은 너무 방치해 두었네요.

저와 같은 세탁기 클리닝을 두고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상세한 비포&애프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1. 하이마트 클리닝의 장점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사후 보장’인 것 같아요.

제 주위 지인들만 봐도 전문 업체를 통해 클리닝을 받고 싶지만, 오히려 그 과정 때문에 멀쩡한 제품이 망가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하지만 하이마트 가전클리닝은 고객 만족을 위해 사후관리를 100% 보장해 준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2. 5년 만에 열어보는 세탁기

우선 클리닝은 약 4시간 정도 소요되었어요.

드럼 세탁기의 경우 분해, 조립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넉넉하게 생각하고 신청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클리닝 순서대로 설명드릴게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시면 제일 처음 세탁기 상태를 같이 확인한 후 분해를 시작합니다.

그 후 고압세척 → 스팀살균 → 제품 조립 → UV 살균 → 피톤치드 분사 → 외관 청소 및 작동 확인 순서대로 진행이 되어요.

중간중간 안전하게 사용하는 꿀팁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3. 새로 태어난 세탁기

분해된 저희 집 세탁기의 before 모습입니다.

기사님께서 5년 만에 하는 것치고는 깨끗하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많이 오염된 모습이에요.

세탁기는 3년만 청소하지 않아도 워낙 자주 사용하는 가전이라 오염이 심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렇게 더러웠던 물때와 먼지들을 고압 스팀으로 깨끗하게 청소해 주십니다.

전보다 확실히 깔끔해졌죠?

여러분은 세제 통도 청소하시나요?

저는 가끔 하는 편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렇게 더러웠습니다. 아이 옷에 붙었던 스티커도 나오고 세제 때도 껴있고 장난 아니었어요.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피드백도 주셔서 앞으로 세제 사용은 줄이고, 세탁 전 이물질도 잘 확인하려고요.

이 부분은 세탁조 안의 모습인데요. 육안으로 봤을 때 이 부분이 비포/애프터가 가장 확실했어요.

이렇게 더러운 세탁기에 옷을 빨고 있었다니.. 알고 나니 주기적인 클리닝의 필요성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네요.

이제는 피부 질환, 호흡기 질환, 아토피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세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세탁기 클리닝을 아직 경험해 보지 않으셨거나, 저보다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바로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