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전시부터 야간개장까지
언제 가도 좋을 부천 실내 식물원 '수피아'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대형 실내 수목원 '수피아'는 사계절 싱그러운 식물들이 가득한 주말 나들이 명소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꽃들이 만발하는 봄을 맞이해 부천 수피아는 봄꽃축제의 개최와 함께 하절기 야간개장 소식을 알렸는데요. 밤이 되면 실내 수목원에 형형색색의 조명이 켜지며 영화 '아바타' 속 신비로운 풍경을 연상케 합니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부천 상동호수공원에 위치해있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우리는 항상 숲으로 소풍간다'를 주제로 하는만큼 사계절 언제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돔 형태의 실내 식물원 '수피아'는 열대 및 아열대 지방의 수종이 자라고 있어 도심 한복판에서도 푸릇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기획 행사가 진행되기도 해 나들이 명소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죠.
주차시설은 상동호수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도 채 안되는 곳에 있어 뚜벅이 여행객들도 편리하게 방문하기 좋습니다.
2024 부천 수피아 봄꽃축제
✔ 2024.03.25 ~ 2024.04.15
부천 수피아는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봄꽃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펄멈과 다알리아, 레위시아, 사계국화 등 15종 2,800본을 식물원 내외부에 식재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관람동선을 따라 다양한 봄꽃들을 감상할 수 있어 평소와 다른 분위기의 식물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피아 입구 부근에는 '원형 봄꽃탑'을 전시해 이색적인 경관까지 연출했죠.
봄꽃축제가 끝나면 여름꽃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므로 기간이 지나도 다양한 품종의 꽃들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2024 수피아 야간개장
✔ 2024.04.05 ~ 2024.10.26
✔ 매주 금, 토 18:00 - 22:00
부천 수피아는 2024년 4월 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야간에도 개방합니다. 개원 이후 최초로 진행되는 수피아 야간개장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주 2회 18시 30분과 20시 두 회차로 운영됩니다.
회차당 250명 한정 관람으로 운영되므로 사전예약 없이 방문할 경우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부천 수피아 야간개장 예약은 부천시 홈페이지 통합예약관리자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야간개장 기간동안 이국적인 식물원 내부에 다양한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되는데요. 식물원 내 동굴 벽천 등지에도 다채로운 조명 시설이 설치되었습니다.
레이저 조명을 활용한 '숲속의 정령' 등 야간 개장에 특화된 공간도 별도로 조성됐습니다.
식물원 외부에는 민들레 홀씨 모양의 조명과 함께 무지갯빛의 조명 시설이 설치되어 상동호수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수피아 식물원 카페
부천 수피아 식물원 1층에는 통창 너머로 식물원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식물원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는 식물원 내에서 들고 다닐 수 없어 반드시 카페에서만 취식을 해야하는데요. 주말이나 공휴일 등 인파가 몰리는 날에는 2시간 이용시간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적지만 알찬 책들도 구비되어 있어 식물원 한 가운데에서 독서를 즐기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통창 온실 사방으로 햇빛이 비춰지면 청량감까지 더해지죠.
식물원과 연결된 문이나 창문을 열어둘 때에는 식물들의 싱그러운 향이 카페로 가득 들어오는데요. 마치 숲 속 오두막에서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니 수피아에 방문한다면 한 번쯤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