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본 주택은 전체적으로 담백한 분위기 속에 아늑함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서까래를 노출시켜 목구조의 특성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고 서까래와 만나는 측벽은 목재 사이딩으로 포인트를 이었다. 목재 사이딩과 잘 어울릴 따뜻한 톤의 파벽돌을 주재료로 사용했으며 마감재를 최소한으로 선정해 모던함을 살렸다.
정리 남두진 기자│자료 윤성하우징 인테리어부
DATA
위치 경기 양평군 강상면
건축구조 중목구조
연면적 131.40㎡(39.75평)
1층 85.29㎡(25.80평)
2층 46.11㎡(13.95평)
설계 및 시공 윤성하우징
1566-0495 www.yunsunghousing.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리얼징크
외벽 - 파벽돌, 목재 사이딩
내부마감
천장 - 실크벽지
벽체 - 실크벽지
바닥 - 강마루
도어
현관 - 베나토 D30
창호 시스템창호
위생기구 아메리칸 스탠다드, 베르사츠

01_거실
목재의 결이 러스틱하고 톤이 자연스러운 마루를 활용해 감도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지붕 형태를 살린 높은 천장과 노출된 보가 포인트 있다.

02_주방·식당
거실 사이에 유러피안 스타일의 도어를 사용해 품격 높은 공간 전환을 유도했다. 주방 창밖으로 보이는 정원과의 조화를 고려해 목재 느낌을 그대로 살린 가구를 배치했다.

03_1층 침실
마당과 인접하도록 정면에 배치했다. 외부 시선으로부터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방향으로 창을 두 곳에 계획해 더욱 개방감 있고 풍부한 채광을 끌어왔다.


04_욕실
1층은 밝은 아이보리 컬러를 주조색으로 우드 타일을 더해 포인트 있고 깔끔한 분위기로 조성했다. 2층은 전체적으로 아이보리 컬러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모던함을 연출했다.

05_계단실
1층과 2층의 바닥 마감과 자연스럽게 통일을 이루도록 오크 집성판으로 디딤판을 마감했다. 난간은 검은색으로 선정해 튀지 않는 모던함을 더했다.

06_2층 복도
1층 복도와 같이 창틀을 우드로 마감해 전체적인 실내 분위기에 통일을 주면서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07_2층 침실
노출 행거 도어로 계획해 공간에 들어섰을 때 마주하는 창으로 외부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개방감이 연출됐다. 바닥재가 끊기지 않고 그대로 이어지는 점도 실면적 대비 확장감이 느껴지는 요소다.

08_2층 서재
한쪽에 마련한 창을 통해 외부 풍경을 바라보면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해 여백 있는 작은 쉼을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