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하 집 살던 신용불량자가 월 천만 원 버는 고소득자 된 사연
다들, 이런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파란색 X표와 느낌표가 붙어있는 광고들. 저희가 평소에 검색을 하면 엄청 귀찮게 따라붙는 광고들인데요. 이것들을 구글 애드센스 광고라고 불러요. 이제 우리는 이 광고와 친해지셔야 합니다. 이것들을 우리에게 돈을 가져다줄 테니까요!
호모 서치엔스 시대에는
수익형 블로그가 답!
우리는 하루에 검색을 몇 번이나 검색을 할까요? 모르는 게 있으면 백과사전을 찾았던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바로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을 켭니다.
지도 앱 덕분에 우리는 모르는 길도 검색 하나면 갈 수 있고, 모르는 용어가 나와도 검색 한 번이면 아는척하기 쉬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호모 서치엔스 즉, 검색하는 인간으로 우리를 분류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우리에겐 검색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검색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아주 좋은 수입원입니다! 검색을 통해 내 글에 들어온 방문자들이 광고들을 보거나 클릭하면 돈을 벌게 되는 구조이거든요. 이런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라고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돈을 버는 방법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 볼까요? 만약 우리가 주식이나 부동산 같은 주제나 음식 레시피, 패션 등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내가 글을 쓰고 있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를 방문하겠죠? 이때,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뜨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거나 클릭을 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수익 형태에는 2가지가 있어요. CPM과 CPC입니다. 보기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CPM 광고는 방문자들이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되는 형태라 단가가 낮은 편입니다. 반면,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CPC는 CPM 광고보다는 단가가 높은 광고형태예요. 수익형 블로그는 이 두 가지 광고 형태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는 수익형 블로그는 내가 광고를 직접 찾거나, 광고주와 연락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광고가 붙기 때문에 편합니다. 게다가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의 68%를 내가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쏠쏠한 수입원이 될 수 있어요!
돈이 되는 주제,
오래가는 주제
이쯤 되면, 이 부분이 궁금하실 것 같아요. "돈이 되는 주제나 오래가는 주제가 무엇인가요?" 이런 주제일수록 돈을 더 많이 벌게 될 테니까요. 수익형 블로그가 낯선 분들은 어떤 주제를 적어야 할지 꽤 고민이 되실 거예요. 또, 앞서 예로 들었던 주식이나 부동산 등이 좋은 주제인 것 같지만 막상 내가 쓰기에는 부담스러워서 망설여지실 수도 있고요.
그럼, 일단 돈이 되지 않는 주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① 독서 리뷰
독서 리뷰는 찾아보는 사람이 적어서 수익을 얻기가 힘든 주제예요. 게다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② 명언 글
이런 명언글도 글이 너무 짧고 꾸준히 들어오는 주제가 아닌 잠깐 스쳐가는 글이 될 가능성이 많아서 수익형 블로그 주제로는 어울리지 않아요.
그럼, 어떤 주제를 적어야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선한 부자 오가닉 클래스에 있습니다!
선한 부자 오가닉이
누구예요?
현재 클래스101에서 [자동으로 매달 천만 원씩 통장에 들어오는 <구글 온라인 자동화 수익 만들기>] 클래스를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입니다.
한때, 빚 8천만 원이 있던 선한 부자 오가닉은 6개월 만에 수익형 블로그로 월 100만 원을 달성했고, 그 후 6개월간 전업 수익형 블로거를 하면서 월 천만 원 수익을 냈습니다. 그 후, 자신과 같이 온라인 자동화 수익을 만들고 싶은 분들을 위해 클래스를 오픈하여 본인의 노하우를 공유해주고 있어요.
실제로 그의 수강생 중 한 분은 한 달에 70만 원 정도 나가는 대출이 부담돼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했고, 월 100만 원씩 벌어서 대출을 갚으면서도 30만 원씩 저축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할 만한 부업을 찾던 수강생도 매일 15만 원씩은 꾸준히 벌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특별해서 그런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나요? 정말 이들이 특별해서 이렇게 벌 수 있는 걸까요?아닙니다.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선한 부자 오가닉의 통계에 따르면, 100명이 수강할 때, 그중에 수익형 블로그를 실천하는 분들은 10명, 그 안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 월 100만 원을 달성하는 사람들은 1명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그 1%의 사람들은 3~4개월 만에 월 100만 원 정도는 벌고 있고, 그 중에서 1년 정도 꾸준히 했던 사람들은 월 1,000만 원 수익을 얻고 계시다고 해요. 분명 평범했던 사람들도 선한 부자 오가닉 클래스를 듣고 열심히 했더니 월 100만 원은 기본적으로 벌었다는 뜻이죠.
1%는 부담스럽다면 일단 100명 안에라도 들어보세요. 누군가는 이 글을 읽고 그냥 나가겠지만, 1%가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지금, 선한 부자 오가닉 클래스를 신청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