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무조건 밥솥에 넣으세요! 오븐 없이도 순식간에 빵이 완성됩니다

거뭇거뭇하게 변해가는 바나나, 그냥 두지 마시고 이제 밥솥에 모두 넣어 보세요! 바나나와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집에서도 정말 쉽게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핫케이크가루 300g
바나나 2개
우유 100ml
플레인요거트 1컵
계란 2개

완전히 푹 익은 바나나 2개를 밥솥에 넣고 손으로 마구 으깨줍니다. 바나나는 큰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으깨서 준비하세요.

으깬 바나나에 핫케이크 가루 300g을 넣고 함께 섞습니다. 핫케이크 가루를 넣고 만들면 이미 기본적인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이나 소금 등을 추가하지 않아도 돼요.

여기에 플레인 요거트 작은 컵 1개를 넣습니다. 요거트를 넣으면 상큼한 풍미가 더해져 바나나 특유의 달콤함과 절묘하게 어우러집니다.

반죽에 우유 100ml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계란도 2개를 깨뜨려서 넣습니다. 우유는 촉촉함을, 계란은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손에 위생 장갑을 끼고 재료를 모두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도 노른자를 터뜨려 완전히 반죽과 섞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케이크를 만들었을 때 계란 덩어리가 뭉쳐있게 됩니다.

손으로 윗면을 평평하게 모양을 잡아 주세요. 그리고 "찜"으로 설정하여 40분 동안 조리합니다.

40분 후에 밥솥 뚜껑을 열어 보니 달달한 바나나 냄새가 은은하게 퍼집니다. 반죽이 잘 익어서 노릇한 빵 모양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밥솥을 거꾸로 뒤집어서 툭 내리 치면 빵이 자연스레 떨어집니다. 바닥 부분은 갈색으로 먹음직스럽게 익은 상태입니다.

열기가 사라질 때까지 충분히 식힌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드셔 보세요.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바나나의 달달함과 요거트의 상큼함까지 어우러진 정말 맛있는 바나나 케이크가 완성됐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