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있는 알 나스르, 더 브라위너 영입 확신 "내년 여름 데려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전히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은 열려 있다.
영국 매체 '팀 토크'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알 나스르는 이번 시즌이 끝나고 케빈 더 브라위너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다른 곳으로 이적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밝혔다.
알 나스르는 FA(자유계약선수) 신분이 되는 더 브라위너 영입을 자신하고 있는 것이다.
더 브라위너와 맨시티 모두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여전히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은 열려 있다.
영국 매체 '팀 토크'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알 나스르는 이번 시즌이 끝나고 케빈 더 브라위너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다른 곳으로 이적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밝혔다.
내년 여름 더 브라위너는 맨시티와 계약이 종료된다. 알 나스르는 FA(자유계약선수) 신분이 되는 더 브라위너 영입을 자신하고 있는 것이다.
더 브라위너는 세계 최고 미드필더 중 하나이자 맨시티 주장이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볼프스부르크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은 뒤 2015년 맨시티에 오며 꽃을 피웠다.
1991년생 33살로 적지 않은 나이지만, 기량만 놓고 보면 아직 노쇠화는 오지 않았다. 여전히 맨시티에서 핵심 전력이다.
맨시티에서만 400경기 가까이 뛰며 100골 170도움 이상을 기록했다. 이 기간 프리미어리그 우승은 물론이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등 굵직한 대회에서 연이어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더 브라위너 전성기가 곧 맨시티 구단 황금기였다.
다만 지난 시즌부터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더 브라위너와 맨시티 모두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사우디아라비아 팀들은 더 브라위너 영입에 적극적이다. 이미 지난 여름 영국 현지에선 더 브라위너가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로 이적한다는 보도가 쏟아졌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이 직접 나서 "더 브라위너는 맨시티를 떠나지 않는다. 그의 공백은 빨리 대체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난 현재 우리 팀 전력에 만족한다"고 부인할 정도다.
더 브라위너는 돈 앞에 흔들리고 있다. 벨기에 방송 'HLN'과 인터뷰에서 "아내와 해외로 가서 새로운 집을 마련하고 터를 잡는다면 우리에게 이색적인 모험이 될 것이다. 요즘 나와 아내가 대화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계약 기간 1년 남았으니 무슨 일이 생길지 생각해봐야 한다"며 "내 큰 아이는 이제 8살이 됐다. 영국밖에 모른다. 아들은 내게 맨시티에서 얼마나 오래 뛸 것인지 묻는다. 결정해야 되는 순간이 온다면 나도 대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 나이에는 모든 것에 개방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내 경력의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엄청난 돈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년만 뛰어도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다. 이전까지 난 15년 동안 축구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년 뛰고 받을 액수보다 적은 돈을 벌었다"고 덧붙였다.
최근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는 알 나스르가 영입전에 뛰어들었다. 주급으로만 무려 100만 달러(약 13억 원)을 안기겠다며 유혹 중이다. 스페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호날두는 더 브라위너가 알 나스르의 제안을 거부하기 어려울 것이라 보고 있다"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티아라 지연, 황재균 파경 인정 "다름 극복 못해"…'굿파트너' 이혼변호사 선임[전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골반뽕 아냐' 전종서, 파격적인 시스루에 드러난 황금 골반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장신영, '불륜 의혹' 강경준 용서한 진짜 이유 밝힌다 "잘못됐나 생각"('미우새')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