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그냥 냉장고 넣지 마세요! '여기'에 두면 끝까지 신선합니다

대파는 한 단 사 오면 양이 많아 한 번에 다 쓰기 어렵고, 자칫 보관을 잘못하면 쉽게 시들거나 물러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손질 후 보관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럴 때는 페트병 하나만 준비해 보세요!

페트병은 약 2/3 지점을 잘라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월을 물에 적셔 바닥에 깔아 줍니다.

대파는 페트병에 들어갈 길이로 적당히 썬 다음 뿌리가 아래로 향하도록 페트병에 넣습니다.

대파를 보관할 때, 빠른 시일 내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면 세척을 따로 하지 마세요! 물이 닿으면 오히려 금방 물러집니다. 흙만 키친타월로 쓱쓱 닦아서 보관해도 충분해요.

이렇게 하면 수분이 자연스럽게 공급되어 대파가 금방 시들지 않고 신선한 상태로 오래갑니다.

대파는 줄기 안쪽에서부터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에, 뿌리 쪽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라 놓았던 페트병 뚜껑 부분을 살짝 덮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대파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소주 활용하기

대파를 밀폐용기에 보관할 때는 키친타월을 깔고 대파를 넣어 주세요. 이때도 세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소주를 한 컵 정도 붓습니다. 소주를 부으면 세균 번식을 억제해 대파가 쉽게 상하지 않습니다.

밀폐용기 뚜껑을 닫아 흔들어 소주를 골고루 퍼지게 한 다음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밑에 깐 키친타월은 2~3일에 한 번씩 교체하면 더욱 좋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