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면 후회하지 않을 거야!"...이번 겨울 떠나기 좋은 북유럽 여행지 BEST 4 추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북유럽은 겨울이 되면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고유한 자연경관으로 많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요. 눈 덮인 산과 피오르드, 환상적인 북극광까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펼쳐지는 경치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어 많은 분들께 방문을 강추드리는 곳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이번 겨울 떠나기 좋은 북유럽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르웨이, 오슬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는 겨울철에 더욱 몽환적인 매력을 뽐내는데요. 빙하가 만들어낸 피요르드 지형은 하얀 눈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며, 얼지 않은 항구와 독특한 건축물이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특히 세모와 네모 모양의 다채로운 지붕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데요. 겨울철 오슬로를 방문할 때 가장 주목할 만한 명소는 아스케르스 후스성으로, 이 성은 겨울왕국의 아른델 왕국을 떠올리게 만드는 만큼 예쁜 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연말에는 오슬로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겨울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데요. 이 마켓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윈터 원더랜드, 스케이트장, 관람차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2.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사진=마이리얼트립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는 북유럽의 극한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세계 최북단에 위치한 도시인 이곳은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특히 북유럽 바다와 어우러진 레이캬비크의 다채로운 건축물들은 북극의 장엄한 풍경 속에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요. 레이캬비크에서 가장 매력적인 체험 중 하나는 오로라를 관찰하는 것으로, 겨울철 하늘에서 펼쳐지는 오로라는 자연이 선사하는 가장 신비로운 장면 중 하나이니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레이캬비크의 또 다른 명소로는 골든 서클이 있는데요. 싱벨리르 국립공원, 게이시르 지열 지대, 그리고 굴포스 폭포를 아우르는 이 코스는 아이슬란드의 대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핀란드, 헬싱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는 북유럽의 겨울을 가장 잘 체험할 수 있는 도시 중 하나인데요. 헬싱키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항구 도시로, 겨울철이 되면 눈이 내리는 광경과 함께 차분하고 고즈넉한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헬싱키에서 겨울철에 놓쳐서는 안 될 체험은 핀란드 사우나인데요. 달궈진 돌에 물을 부어 증기를 발생시킨 후 찬물에 들어가는 전통 핀란드식 사우나를 체험하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 좋으며, '롸일리'라는 곳이 유명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헬싱키는 겨울 레포츠를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스키나 스노슈즈를 이용한 이동이 일반적이며, 도시 곳곳에서는 스키를 타며 일상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으니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4. 스웨덴, 스톡홀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은 겨울철에 더욱 아름다워지는 도시로, 물과 도시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북구의 베네치아라 불릴 만큼 스톡홀름의 운하가 도시를 감싼 모습은 아름다우니 그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스톡홀름에서 겨울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보트 투어를 말할 수 있는데요. 얼어붙은 운하 위를 가르며 도시를 탐험하는 보트 투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니 꼭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감라스탄에서는 전통 스웨덴 음료 '글루그'와 함께 현지 간식인 '페파카로크'를 맛볼 수 있는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다양한 수공예품과 장식품이 시장을 가득 채우니 천천히 구경을 하며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