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6 북중미 FIFA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으며, 팬들의 관심은 마지막 예선 경기와 축하 행사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본선 진출은 대한민국 축구 역사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순간입니다. 오는 6월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웨이트와의 예선 최종전은 단순한 경기 그 이상, 본선 진출을 기념하는 ‘축구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11회 연속 본선 진출 확정…예선 순위는?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6일 이라크와의 9차전 원정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B조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이로써 대표팀은 5승 4무(승점 19점)으로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통과 및 본선 직행을 확정지었습니다.
아시아 지역 예선은 조별 순위에 따라 본선 진출이 결정되며,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일찌감치 본선행 티켓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쿠웨이트전 일정 및 장소

이번 경기는 단순한 예선 소화가 아닌, 월드컵 진출을 축하하는 공식 행사 성격의 경기로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응원 퍼포먼스부터 축하 공연까지…'축구 축제의 장'

국가대표팀 응원단 ‘붉은악마’는 경기 전 대규모 카드섹션을 통해 ‘WE 대한’이라는 문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문구에는 11회 연속 월드컵 진출의 자부심과 팬과 선수단이 함께 이뤄낸 성과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경기 직전에는 전 관중이 함께 부르는 응원가 ‘Go West’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경기 후에는 밴드 ‘글렌체크(Glen Check)’의 축하 공연과 함께 대표팀 선수들의 관중 환호 세리머니 및 소감 발표 시간도 마련됩니다.
한편, 경기 당일 오후 2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서측 중앙광장에서는 팬 체험형 공간 ‘KFA 플레이그라운드’가 운영됩니다. 또한 킥오프 2시간 전부터는 경기장 내부 전광판과 연동되는 ‘백호 라이브 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되어, 팬과 선수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입니다.
티켓 예매 및 관람 정보는?

본선보다 뜨거운 예선 마지막 무대

이미 본선행을 확정한 상황이지만, 쿠웨이트전은 한국 축구 팬들에게 ‘감사 인사’이자 ‘승리의 축제’가 될 것입니다. 선수와 팬이 하나 되어 만들어가는 이 특별한 순간은, 단순한 경기 이상의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2026년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여정의 시작점에서, 모두 함께 그 영광의 순간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본 저작권은 인사픽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