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그 곳엔 포르쉐의 특별함이 있다.'

사진: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전시공간

[M투데이 이세민기자] 포르쉐는 일반 전시장 외에 포르쉐 스튜디오란 특별한 전시장을 운영하는 브랜드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일반 전시장과는 공간 컨셉이나 운영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일반 전시장에서는 차량 구매와 관련한 상담과 판매, 인도가 주를 이루지만 포르쉐 스튜디오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포르쉐를 알리고 폭넓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차량을 판매하는 전시장 개념을 넘어 포르쉐만의 고객 경험과 포르쉐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 곳이다.

포르쉐의 메인 딜러사인 SSCL은 서울 청담, 경기 분당, 인천 송도 등 세 곳에 포르쉐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국내 최초,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화려한 회전식 LED 월과 럭셔리한 공간 디자인에 다양한 감성적 요소, 특히 디지털 앰비언트 스크린을 통한 포르쉐의 다양한 제품과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어 포르쉐 고객들이 즐겨찾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외관 이미지

2021년 송도국제도시에서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Porsche Studio Songdo)'는 세계 열 일곱 번째, 국내 두 번째로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포르쉐의 최신 쇼룸 콘셉트에 따라 새로운 리테일 포맷을 적용한 브랜드 경험에 초점을 맞춘 전시공간이다.

연면적 118평 규모의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고성능 스포츠카부터 전기 스포츠카까지 포르쉐 브랜드 제품 전략이 반영된 대표 모델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컨피규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포르쉐'를 구성해 볼 수 있게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포르쉐드라이버스셀렉션(PDS) 제품을 전시하는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즐길 수 있고 '스튜디오 바'에서는 차량 관련 스페셜한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현대적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카페 컨셉으로 꾸며진 전시 공간에서는 포르쉐 전체 라인업을 세세하게 살펴 볼 수 있고, 쇼핑 대기 시간에도 '포르쉐 드라이버스 셀렉션(PDS)'을 통해 브랜드의 역사까지 체험할 수 있다.

만약 포르쉐의 고성능을 직접 체함해 보고 싶다면 송도국제도시의 시원하게 뻗은 도로에서 맘껏 시승을 즐길 수도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서는 프로 골퍼 후원과 전기차 타이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스페셜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신형 포르쉐 타이칸 모델을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와 포르쉐 센터 인천에서 전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인근(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SSCL 포르쉐 서비스센터 인천이 위치한 점도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의 또 다른 강점이다. 여기서는 최신 장비와 최고 정비 전문가팀이 신속하고 확실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고 수리가 접수되면 전문 테크니션들이 포르쉐의 인증을 받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수리 진행 과정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수리 견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정비 대기 시간에도 고객들은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에서 포르쉐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다.

SSCL 관계자는 "포르쉐 스튜디오는 포르쉐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전시 공간을 통해 포르쉐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SSCL만의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