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모바일순위] 1주년 '트릭컬 리바이브', 57계단 상승 '신바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매출 순위를 알아보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주간모바일순위' 코너입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서의 모바일 게임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 순위를 통해 매주 모바일 게임 시장 변화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트릭컬 리바이브'는 지난 9월23일부터 2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9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08위) 보다 57계단 상승해 51위를 기록했다. 집계 기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6일 84위에서 27일 14위로 순위가 상승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26일 64위에서 29일 12위에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다.
'트릭컬 리바이브'는 지난 9월26일 출시 1주년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지난 9월20일 에피드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이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0만 명을 달성하는 등 화제를 모으면서 게임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점도 순위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에피드게임즈는 10월3일부터 6일까지 이태원역 인근에 위치한 케이브하우스에서 1주년 기념 공식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공식 굿즈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주 '트릭컬 리바이브'가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 진입하는 등 상위권에 올랐다는 점에서 한동안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작 '고! 고! 머핀!', 15계단 상승 순위표 첫 진입
'고! 고! 머핀!'은 지난 9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1위) 보다 15계단 상승한 16위를 기록했다. 지난주에도 94계단 오른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보였다.
'고! 고! 머핀!'은 중국 게임사 X.D. 글로벌이 개발한 방치형 RPG로, 지난 9월11일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캐릭터 '머핀'과 함께 세계의 끝을 향해 여정을 떠난다는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이용자들은 총 5개의 직업을 선택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티 콘텐츠의 경우 인공지능 팀원을 활용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X.D. 글로벌은 10월 동안 주기적인 신규 서버 오픈을 비롯해 종이비행기 대작전,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하면서 출시 초반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고! 고! 머핀!'이 다음주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