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폭주로 배달 기사들 줄 서서 픽업하는 맛있는 치킨
치킨 메뉴 10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년에 26마리의 닭을 소비한다. 무게로 따지자면 뼈를 제외한 고기인 정육 기준으로 15.7㎏에 달한다. 이는 2003년의 7.8㎏에 대비해 20년 만에 두 배가 늘어난 수치다. 닭고기는 최근 들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의 메뉴와 밀키트 등 다양한 메뉴가 출시되면서, 계속 소비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닭고기를 활용한 신상 메뉴를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파파이스 화이트 양념치킨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파파이스는 신메뉴 ‘화이트 양념치킨’과 ‘화이트 양념너겟’을 출시했다. 동시에 두 메뉴가 포함된 반반치킨 팩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화이트 양념치킨은 파파이스만의 독보적인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시그니처 치킨에 양념과 스위트 화이트소스를 더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양념너겟은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 버터밀크 너겟과 K양념, 스위트 화이트소스를 조합한 사이드 메뉴다. 파파이스 화이트 양념치킨의 판매가는 1조각 기준 3,600원이다.
부어치킨 따블치킨
부어치킨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중심의 싱글치킨, 따블치킨을 출시했다. 싱글치킨과 따블치킨은 ‘양은 두 배로, 가격은 절반으로’라는 콘셉트가 적용된 제품이다. 국내에서 직접 기른 무항생제 15호 계육을 사용해 기존 치킨 대비 풍성한 양을 자랑하며 가격 부담을 최소화했다. 신선한 국내산 계육을 부어치킨만의 시즈닝과 특제 튀김 비법으로 조리해 바삭하고 질리지 않는 맛을 선사한다. 가격은 싱글치킨 기준 9,900원이다.
한솥도시락 치킹 반반순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가성비 치킨 신메뉴 ‘치킹 반반순살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치킹 반반순살(프라이드)과 치킨 반반순살 양념(프라이드&양념)의 2종이다. 100% 닭다리살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매콤짭짤한 맛의 케이준 프라이와 아삭한 치킨무를 함께 담아 풍성하게 제공한다. 치킹 반반순살의 매장 판매가는 16,900원이다.
순살만공격 청양 쉬림프 바베큐
프로스이앤에프의 순살치킨 전문 브랜드 순살만공격은 청양고추와 새우, 바비큐 치킨, 치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청양 쉬림프 바베큐’를 출시했다. 매콤한 청양고추 토핑의 바비큐 치킨, 매콤달콤 양념 새우 바비큐 치킨과 순살만공격의 양념, 간장밥, 계란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양념치밥 세트 메뉴다. 치밥 아래에 계란찜을 깔아서 제공한다. 2.5인분 세트 기준 판매가는 26,900원이다.
세븐일레븐 만쿠만구치킨 순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닭다리 부위로만 닭 한 마리 수준의 양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메뉴 ‘만쿠만두치킨 순살’을 판매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순살치킨 수준의 중량(600g)에 가격은 두 배 이상 낮은 것이 장점으로 튀김옷에는 오트밀이 함유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트밀 특유의 식감을 살려 바삭함이 극대화됐으며, 고소한 맛을 베이스로 약간의 매콤함이 가미돼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가격은 10,900원이다.
이마트 어메이징 완벽치킨
이마트는 최근 배달 치킨 가격의 3분의 1 수준으로 판매되는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선보인 바 있다. 국내산 닭고기에 피코크 연구소가 개발한 비법 파우더를 더했다. 비법 파우더는 쌀가루에 더해 15종의 향신료를 활용해 맛을 낸 파우더다. 에어프라이어로 5분 동안 추가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이 살아나도록 하는 레시피도 적용했다. 본 제품은 이벤트성 판매가 아닌 연중 판매로 제공된다. 가격은 6,990원이다.
홈플러스 당당치킨 2종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메뉴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와 ‘홈플식탁 갈비왕 오븐치킨’을 선보였다.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는 국내산 냉장 계육에 오레가노와 로즈마리 허브향을 더한 제품으로, 다리와 날개로 구성했다. 홈플식탁 갈비왕 오븐치킨은 국내산 냉장 계육 한 마리를 구운 후 갈비 소스를 얹은 메뉴다. 가격은 당당 허브후라이드치킨콤보가 9,990원이며, 홈플식탁 갈비왕 오븐치킨은 10,990원이다.
이삭토스트 소이 크런치 치킨
이삭토스트는 신메뉴 ‘소이 크런치 치킨’을 출시했다. 전국 이삭토스트 리얼 치킨 판매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로, 직접 튀겨 만든 통닭다리살 리얼 치킨 시리즈 신메뉴다. ‘일상에 활기를 더하는 달콤한 한입’이라는 슬로건 아래 통닭다리살 치킨과 단짠 매력이 인상적인 허니소이 소스, 바삭함을 더하는 크런치 아몬드의 완벽한 조화로 구성되어 있다. 소이 크런치 치킨의 판매가는 4,900원이다.
연돈볼카츠 뚜껑열린 치킨도시락
더본코리아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튀김덮밥 도시락 신메뉴 ‘뚜껑열린 치킨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 메뉴명 그대로 도시락 뚜껑이 닫히지 않을 정도로 큼지막한 치킨을 담아 푸짐한 양과 압도적인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크리스피 치킨의 육즙 가득한 맛이 매력적인 ‘오리지널(6,500원)’, 특제 소스와 향긋한 어니언 소스를 넉넉히 뿌린 ‘특제양념(6,900원)’의 2종으로 구성됐다.
돈치킨 핫로스트 치킨
오븐 치킨 브랜드 돈치킨은 신메뉴 ‘핫로스트 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최근 지속되는 매운맛 열풍에 힙입어 출시한 매운 치킨이다. 핫로스트 치킨은 200℃의 고온 스팀 조리 방식으로 담백하게 구운 오리지널 구운 치킨에 자체 개발한 핫 시즈닝을 입힌 메뉴다. 담백한 오리지널 구운 치킨 고유의 특징은 잃지 않으면서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핫로스트 치킨의 매장 판매가는 19,0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