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 난 고무장갑 '이렇게' 자르세요! 그냥 버리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구멍 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

구멍 난 고무장갑 자르기

고무장갑을 사용하다 보면 유독 한쪽만 구멍이 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그냥 버리기엔 아까운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에요. 사실 이렇게 구멍 난 것도 재활용을 잘하면 살림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구멍 난 고무장갑을 살림에 200%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손가락

첫 번째로 골무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잘라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가락에 쏙 끼워 놓습니다. 마늘이나 생강 등 손가락에 매운 재료를 손질해야 할 때 끼워 사용하면 좋아요.

이렇게 사용하면 손에 냄새가 스며들지 않고 고무가 미끌 거리지 않아 편해요.

2. 몸통

두 번째는 손바닥 부분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손바닥 부분을 보면 돌기가 유독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데요.

잘 열리지 않는 뚜껑을 열어야 할 때 손바닥 부분을 대고 뚜껑을 열면 마찰력이 강해져 쉽게 열 수 있어 좋아요.

3. 손가락 부분

세 번째는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1cm 길이로 잘라 준비하세요. 그리고 옷걸이 끝 부분에 끼워 사용하면 된답니다. 그러면 옷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사용할 때 정말 유용해요.

단!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면 고무가 녹을 수 도 있으니 선선하고 그늘진 곳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4. 손목

마지막으로 손목 부분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손목 부분을 1~2cm 간격으로 잘라 놓으세요. 그러면 고무의 탄력이 좋아 고무줄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답니다. 밀봉할 때나 무언가를 묶어야 할 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해요.

버릴 것 하나 없는 구멍 난 고무장갑! 이제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