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엄청 예쁜 애'로 유명해 TV 잠깐 나왔다가 데뷔한 퀸카 여대생

지난 2010년 걸그룹 씨스타로 데뷔해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에 사랑받았습니다. 또한 유쾌한 매력으로 각종 예능, 드라마 등 방송에 출연해 활약했습니다.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해 tvN ‘화유기’, OCN ‘신의 퀴즈: 리부트’, ‘낭만닥터 김사부2’, JTBC 초콜릿, 영화 ‘썬키스 패밀리’에서 연기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보라는 2009년 KBS 2TV ‘도전 황금사다리’에 명지대 캠퍼스 퀸 자격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룹 원더걸스의 멤버인 안소희를 닮은 얼굴과 탄탄한 몸매, 탁월한 댄스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당시 보라는 가수 비의 ‘레이니즘’(Rainism)과 그룹 포미닛(4minute)의 ‘뮤직’(Music)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 남성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또한 이것을 계기로 각종 포털 사이트와 인터넷 게시판에서 이름이 회자돼 일반인 스타대열에 합류했고 다음 해 씨스타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6월 보라는 "14th anniversary. 1년이 너무 빨리 지나갔네요. 14주년 동안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우리 팬들에게도 항상 응원해 줘서 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데뷔 14주년을 기념했습니다.

그러면서 보라는 "응원해 주는 모든 분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할게요. 씨스타 축하하고 star1도 축하해. 사랑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보라는 씨스타 멤버 효린과 함께 결성한 '씨스타19'로 활동했습니다. 두 사람은 11년 만에 디지털 싱글 'NO MORE(MA BOY)'를 발표해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