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버리던 물티슈 캡을 활용했더니 이렇게 편해졌죠"

아직도 물티슈캡 버려?
알뜰하게 다 재활용해보자

오늘은 일상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있는 물티슈의 캡 부분을 재활용 해보려고 해요.

참고로, 물티슈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고하니 구매를 할때에는 천연펄프 재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게 좋겠죠?

물론! 다회용 행주를 사용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요~!

물품 보관함

오늘의 준비물은 물티슈 캡 이외에는 없습니다~간혹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 정도?

가장 먼저 만들어 볼건 물품 보관함 이에요. 클립이나 머리 고무줄은 대량으로 사놓아도 어느샌가 전부 사라지기 일수인데요. 그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에요.

접착력이 남아있는 물티슈 캡을 안쪽 부분이 맞닿도록 붙여주세요.

그럼 순식간에 보관함 완성!ㅋㅋ 안에 다양한 소품을 보관하기에 좋아요.

외관을 좀 꾸며본다면 휴대용으로도 가능할 것 같아요!

콘센트 캡

벽에 붙어있어서 방치하게 되는 콘센트!심지어 밥심은 캡까지 떨어진 상태라 더욱 심각했는데요..ㅎ

이럴때 이 물티슈 캡을 위치에 맞춰 붙여주면~?

먼지와 감전을 동시에 방지할 수 있는 일석이조 콘센트 캡으로 변신합니다ㅎㅎ

비닐봉투 보관함

배달음식을 시키거나 장바구니를 놓고갔을 때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비닐봉투가 생기는데요.

아까워서 집에 쌓아놓다보면 지저분해보이기 쉽상이죠?

그때는 다쓴 물티슈를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구부분을 잘라주세요.

모아놓았던 비닐봉투를 서로 연결해 줄건데요. 티슈처럼 한 장씩 나오길 원하신다면 손잡이에 다른 비닐봉투 밑부분을 넣어 연결해주시면 돼요.

연결해서 잘 접은 비닐봉투들을 물티슈 봉지에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깔끔하게 뚜껑을 닫아 보관해주다가 필요시엔 한 장씩 뽑아 사용해주면 돼요ㅎㅎ

대신, 물티슈 캡을 분해하지 않고 사용하다보니, 헷갈릴 수 있어서 캡부분에 표시를 해주신 게 찾기 더 편하실거에요. ★

주방 쓰레기봉투 걸이

요리를 시작하면 어느샌가 좁게 느껴지는 조리대! 안그래도 좁은데 쓰레기통까지 올려놓으려고 하면 너무 공간이 협소해지는데요.

이때 손이 닿기 편한 곳에 물티슈 캡만 부착해주시면 말끔히 해결됩니다ㅎㅎ 포인트는 물티슈 캡이 밑으로 열리게 붙여주시는 거에요.

봉지를 걸어 캡을 닫아 고정해준 후 쓰레기를 버려주시면 끝!

사용하고 난 후에는 봉지는 빼내어 버려주시고, 캡은 다시 닫아주시면 걸리적거리지도 않고 좋아요.bb

음식물 봉투 뚜껑

아직은 날이 쌀쌀해서 괜찮지만, 조금만 날이 풀리면 음식물 냄새로 초파리까지 꼬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1-2인 가구의 경우 음식물 봉투가 채워지기까지 기다리려면 시간이 꽤 걸리기때문에 더욱 고통스럽죠..

그럴땐 음식물 봉투를 물티슈 캡에 넣어주면 돼요.

쓰레기를 버리고 뚜껑을 닫아주면 냄새차단이 가능합니다!

또 쓰레기를 버릴때도 묶어놓았던 봉투를 손으로 벌리지 않고도 간단하게 버릴 수 있어요ㅎㅎ

이렇게 총 5가지의 물티슈 캡 재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좋은 재활용 아이디어나 궁금한 생활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많이 많이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