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치가 MVP를 수상할 것" 뚱치치에서 마른 치치로 변신한 돈치치

박종호 2025. 7. 30.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돈치치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돈치치와 상의 없이 이뤄진 트레이드란 것.

레이커스는 돈치치를 영입하기 위해 많은 것을 지출했다.

그는 'Road Trippin' 팟케스트를 통해 "우리가 볼 돈치치는 뚱뚱한 돈치치가 아니라 마른 돈치치다. 턱선이 보인다. 그렇게 몸 관리를 잘한 돈치치는 무조건 MVP급의 선수다. 나는 돈치치가 다음 시즌 MVP를 수상할 것 같다. 우리는 역대 최고 버전의 돈치치를 보게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돈치치다.

NBA에서 선수를 트레이드하는 것 자체는 놀라운 사실이 아니다. 지금까지 많은 슈퍼스타들이 트레이드를 통해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는 ‘역대급’ 트레이드가 나왔다. 댈러스 매버릭스를 넘어 NBA를 이끌어갈 재목으로 평가받는 ‘할렐루카’ 루카 돈치치(201cm, G-F)가 이적을 했기 때문.

돈치치의 트레이드 소식 자체부터 충격이었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돈치치와 상의 없이 이뤄진 트레이드란 것. 댈러스 최고의 스타 돈치치는 그렇게 LA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게 됐다.

레이커스는 돈치치를 영입하기 위해 많은 것을 지출했다. ‘리그 최고의 수비수’ 앤써니 데이비스(208cm, F-C), 떠오르는 유망주 맥스 크리스티(198cm, F), 제일런 후드 시피노(198cm, G)와 드래프트 지명권을 넘겨줬다. 그럼에도 돈치치를 받은 레이커스가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은 돈치치는 28경기에서 평균 28.2점 8.1리바운드 7.5어시스트, 1.6스틸을 기록했다. 돈치치에겐 적응 시간이란 것은 필요하지 않았다. 그러나 돈치치와 르브론 제임스(203cm, F)의 레이커스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에 그쳤다. 무엇보다도 빅맨의 부재가 컸다. 이에 레이커스는 이번 비시즌에 디안드레 에이튼(213cm, C)을 영입했다. 가장 약했던 빅맨 포지션을 보강했다. 그러면서 레이커스에 대한 기대감도 올라갔다.

본격적으로 레이커스에서 활약하기 위해 돈치치는 '다이어트'도 단행했다. 기존의 몸상태와 완전히 다른 몸 상태를 이번 비시즌 선보였다. 식단과 운동을 통해 감량에 성공한 것. 몸 관리에 성공한 돈치치는 단연 리그 최고의 선수다.

이러한 근황에 NBA 선수 출신이자 방송인 켄드릭 퍼킨스가 입을 열었다. 그는 'Road Trippin' 팟케스트를 통해 "우리가 볼 돈치치는 뚱뚱한 돈치치가 아니라 마른 돈치치다. 턱선이 보인다. 그렇게 몸 관리를 잘한 돈치치는 무조건 MVP급의 선수다. 나는 돈치치가 다음 시즌 MVP를 수상할 것 같다. 우리는 역대 최고 버전의 돈치치를 보게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돈치치의 농구 실력은 확실하다. 그러나 지난 몇 시즌 간 몸관리에 실패하며 다소 아쉬운 컨디셔닝을 자랑했다. 그러나 이번 비시즌은 어느 때보다 좋은 몸 상태를 유지 중인 돈치치다. 이는 그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다.

사진 제공 = NBA Media Centra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