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어디에 쓰는 약초에요?"…한의학연, 초등생 가족 대상 `본초탐사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27일 충북 청주 미동산수목원에서 교육기부 프로그램 'KIOM 어린이 본초 탐사대'를 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생 33개 가족 총 81명이 참가해 자연 속 약용식물 탐사, 한의학 강연, 전시관 투어,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개 가족 88명 참가..약용식물 관찰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27일 충북 청주 미동산수목원에서 교육기부 프로그램 'KIOM 어린이 본초 탐사대'를 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생 33개 가족 총 81명이 참가해 자연 속 약용식물 탐사, 한의학 강연, 전시관 투어,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조별로 나뉘어 한의학연 본초 전문가와 함께 수목원 내 약용식물을 관찰하고, 효능과 쓰임새 등을 학습했다.
본초 탐사 후에는 한의학연으로 복귀해 한의학역사박물관, 한의과학관, 향약표본관 등 연구원 전시시설을 관람하며 한의학 기초지식을 쌓았다. 레크레이션에서는 탐사 활동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에겐 수료증이 발급됐으며, 탐사 보고서를 영상, 그림, 글 등으로 작성·제출하면 추후 심사를 거쳐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진용 한의학연 원장은 "본초 탐사대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주변 자연에서 자라나는 약용식물의 다양한 가치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도록 행사를 보다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아파트 ‘주차 빌런’ 사건 봤더니…[권준영의 집이슈]
- 커지는 `살인찜닭집` 비난 폭탄 …10대 여고생 살해범 구속
- `마세라티 뺑소니` 부산판?…음주男, 20대 오토바이女 치고 도주
- 엔비디아 시총 3조달러 붕괴에 반도체 `우수수`…테슬라만 보였다
- 아이폰 공장 화재로 가동 중단…"복구 시간 걸려"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
- 中企 94.7% `AI 활용 안 해`…도입 희망 고작 16.3%
- "이래도 저래도 불만"…`뜨거운 감자` 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
- `AI 대확장` 개척하는 SK "글로벌 가치네트워크 중심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