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가 완전히 새로운 전기 세단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모델은 지난 2020년 선보였던 XJ EV 세단의 후속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파이 샷을 보면 긴 후드와 짧은 리어 엔드로 전형적인 재규어의 비율을 잘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22년 4월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도 이러한 디자인 언어가 잘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프로토타입과 콘셉트 모델의 실제 비율은 다소 다르게 보인다.

재규어는 전기화 과정에서 험난한 시간을 보냈다. 2020년 XJ EV 세단의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했으나 공식 공개 직전 취소되었다. 이에 재규어는 기존 플랫폼을 폐기하고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3년 만에 새로운 EV 모델의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되었지만, 이후 다른 정보는 없었다. 다만 현재 라인업 전체가 취소되고 새로운 EV 모델에 집중하고 있다는 소식은 전해졌다.
이 새로운 EV 세단은 고급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재규어의 전략에 따라 BMW i7,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이 경쟁 모델들을 능가하지 않으면 안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EV 개발 현황
재규어는 2025년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앞두고 첫 번째 모델인 4 도어 GT 세단의 테스트 주행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포착된 시험 차량은 영국 도로와 북유럽 혹한기 테스트 현장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이 차량은 재규어의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 'JEA(Jaguar Electric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약 430마일(692km). 예상 판매가격은 12만 4천 달러(약 1억 6천만 원)부터다. 최고 출력: 575마력 이상으로 예상된다.
재규어는 이 모델을 통해 벤틀리와 같은 초고급 브랜드와 경쟁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오는 12월 2일 마이애미 아트 위크에서 'Design Vision Concept'을 공개하며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차량은 영국 솔리헐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2024년 주문 접수를 시작해 2025년부터 고객 인도가 이뤄질 전망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