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미모의 응급의학과 펠로우에서 할리우드 진출 스타가 된 신도현
2020년 방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정말 짧게 등장했는데, 똑부러지는 의사 연기에 어여쁜 외모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이름까지 알리게 된 배우 신도현. 신도현은 극 중 응급의학과 펠로우인 배준희를 연기했다. 극 중 배준희는 호감형 외모롸 타고난 다정함까지 장착한 캐릭터로 응급실에서 속전속결의 아이콘으로 통하며 모든 교수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캐릭터다.
극 중 당황하는 아이의 엄마를 달래주고 안심시키는 모습에 안정원 교수(유연석)가 인상 깊게 바라보는 의사중 한명이었는데, 다른 의사와 간호사들이 안정원 교수랑 단둘이 밥 먹었다고 자랑할때, 본인은 안정원 교수와 영화도 봤다고 말해 모두를 좌절하게 만들었다. 이 단두번의 장면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준희 선생이었지만, 아쉽게도 시즌 2에 등장하지 못해 모두를 아쉽게 만들었다.
아마 그것은 서서히 대세 스타로 성장하며 여러 작품의 러브콜을 받고있는 배우 신도현의 스케줄 때문일 것이다. 신도현은 현재 연예계가 주목하는 괴물 신예로 탄탄한 기본기와 눈부시는 미모로 주목을 받고있는 라이징 스타다.
학창시절 영어를 좋아해 부모님의 부탁으로 고등학교 1학년 때 유학을 가게 되었고, 고교 시절 3년을 나홀로 미국에서 보내게 되었다. 그 덕분에 준수한 영어 실력을 가지게 되었지만, 대학교를 진학할 때쯤 진로 결정을 못하고 한국으로 오게 된다. 그 과정에서 큰 키 때문에 모델 제안을 받아 잠시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그러다 23살 미국 유학 시절 뮤지컬 수업 영향을 받아 연기의 재미를 갖게 되었는데, 이때의 경험을 토대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
2017년 박원, 문문 등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첫 연기를 경험한 그녀는 2018년 SBS 드라마 '스위치 - 세상을 바꿔라'를 통해 첫 연기 경험을 하게 되었고, 이후 웹드라마 '시작은 키스','한입만'을 통해 연기 경험을 쌓게 된다.
이후 '땐뽀걸즈'에서 유도 유망주 이예지로 출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이때의 경력을 토대로 2019년 드라마 'KBS 드라마 스페셜 - '사교-땐스의 이해'의 주열을 맡게 되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출사표','반오십'등에서 주연을 맡았다가 2021년 tvN 대작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 박보영, 서인국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되었다.
이 작품 이후 주연급 행보를 이어나간 그녀는 얼마전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취하는 로맨스'에서 김세정, 이종원, 백성철과 함께 메인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으며
곧 방영예정인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더 리크루트 시즌2'에 합류하게 되었다. 로스쿨을 졸업하여 CIA 법무실에 입사한 신출내기 변호사가 위험천만한 스파이 세계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시즌1 성공에 힘입어 완성된 시즌2 드라마로 이야기의 배경에 한국이 포함되어서 유태오, 이상희, 김영아와 함께 신도현이 합류해 주목을 받았다. 영어를 능숙하게 하는만큼 아마도 많은 분량상 등장할 것으로 보이며 이 작품을 시작으로 배우로서 더 확고한 입지를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