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야 싸게 다녀오지!!"...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해외 여행지 추천 TOP4
2024년 추석연휴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과 한 집에 모여 도란도란 그간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최근에는 온가족이 다함께 해외여행을 떠나 명절 연휴를 보내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은 온 가족이 함께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 4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주말을 포함해 최소 5일의 시간을 쉴 수 있는 이번 추석 연휴. 비행시간이 짧은 근거리 해외여행지를 위주로 추천하는만큼 추석연휴에는 해외에서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베트남 하노이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역사와 문화 도시입니다.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즐비해 올 추석 가족 여행지로는 제격인데요. 많은 여행객들이 다낭과 나트랑 등으로 몰려가는만큼 조금은 특별한 해외여행지로도 추천하는 곳이죠.
하노이는 베트남의 북부에 위치해있어 비교적 쾌적한 날씨 속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바딘광장과 오페라하우스, 짱띠엔 거리 등 건축 관광지가 밀집해있어 시내에서 이를 둘러본 뒤 근교 투어를 떠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하노이 근처에는 다채로운 매력의 일일 투어 관광지가 많습니다.
특히 하롱베이 일일투어는 항로원, 소원바위, 승솟동굴, 티틉섬 등 경이로운 자연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만큼 도심과는 또다른 매력이 펼쳐지는 곳이죠. 조금 더 여유로운 일정이라면 베트남 사파의 판시판 등 숨은 여행지를 찾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2. 일본 교토
일본의 전통 문화가 잘 보존된 교토는 주요 여행지인 오사카와 함께 근교 투어로 가볍게 둘러보는 분들이 많은 해외여행지입니다. 구석구석 교토만의 문화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3박 4일, 4박 5일로 여유롭게 교토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좋아 추천하는데요.
금박으로 칠해진 3층 누각 금각사부터 수수한 매력의 은각사, 니조성 등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일본의 역사 관광지가 밀집해있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인데요. 가을맞이 전통 행사와 축제가 곳곳에서 열리기도 해 다양하고 풍성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죠.
3. 몽골
광활한 초원과 사막, 웅장한 자연 경관으로 최근 한국인 여행객 사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몽골입니다. 몽골은 10월 이후 겨울로 접어들어 9월까지가 최적의 여행 시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4박 5일로 실속있는 몽골 여행 코스가 많아 가족 여행으로도 가볍게 다녀오기 좋습니다.
여유로운 여행을 원한다면, 몽골 중부와 테를지를 중심으로 계획을 세울 것을 추천하는데요. 몽골의 매력인 초원과 사막을 모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테를지국립공원에서는 협곡의 웅장함을 마주할 수 있으며 코스 중간중간 초원 한 가운데에서 따뜻한 온천욕을 즐기는 등 자연 속 힐링을 만끽하기 좋은 해외여행지로 추천합니다.
4. 싱가포르
미래도시같은 화려한 건축물과 관광지가 많은 싱가포르입니다. 다문화 국가인만큼 여러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특히 많은 여행지인데요. 온가족이 다녀오기 좋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와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등 이국적인 관광지가 가득합니다.
싱가포르는 혼자 여행을 가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높은 치안 수준과 깨끗한 거리, 편리한 대중교통 등 여행자 사이 '난이도가 낮은'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죠.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아 등 싱가포르 내에서도 다양한 국가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짧은 추석 연휴 중 다채로운 여행을 즐기고픈 분들에게 추천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