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넣은 부침개 먹으면 눈이 맑아지고 피부가 환해집니다

당근의 숨은 효능, 건강에 꼭 필요한 이유

당근은 대표적인 베타카로틴 식품입니다.특히 중년 여성에게 중요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죠.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지용성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의 피로 해소와 안구건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게다가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 좋고, 장 건강을 도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줍니다.

여름철 입맛 살리는 별미, 당근채전의 매력

무더위로 입맛이 떨어지는 시기엔 기름에 노릇하게 부쳐낸 채소전이 딱입니다.특히 당근은 단맛이 살아있어 설탕이나 조미료 없이도 감칠맛을 냅니다.

색감도 예뻐서 식탁 위에 한 장만 올려도 밥상 분위기가 살아나는 마법의 반찬이 되죠.아이들 반찬 걱정될 때도, 편식이 심한 아이들에게 당근채전은 부담 없이 먹이기 좋습니다.

당근채전 만들기

재료
당근 1~2개 (중간 크기)
부침가루 3~4큰술
소금 약간
물 3~4큰술
들기름 1큰술 (또는 식용유)

당근은 최대한 가늘게 채 썹니다. 너무 굵으면 익는 데 오래 걸려요. 부침가루와 소금, 물을 넣고 당근채에 고루 묻혀줍니다.

반죽은 묽지 않게, 당근이 서로 엉길 정도로만 만들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중불 사이에서 천천히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들기름 한 방울, 흡수율 높이는 건강 팁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조리해야 흡수율이 올라갑니다.식용유도 좋지만, 들기름을 살짝 둘러 부치면 고소함도 살고 건강에도 더 좋습니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 리놀렌산, 항산화 성분인 세사민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 예방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들기름은 연기가 잘 나기 때문에 불을 약하게 조절하면서 조리해야 합니다.

간편하지만 건강까지 생각한 식탁

당근채전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똑똑한 반찬입니다.

따로 반찬이 없어도 밥 위에 얹어 먹거나, 김에 싸 먹으면 훌륭한 한 끼가 됩니다.도시락 반찬이나 아이 간식,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무엇보다 당근 특유의 단맛과 고소한 풍미가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아,특별한 양념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