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버리지 마시고 햄이나 고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우유는 고기 특유의 누린내 등 잡내 제거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햄이나 고기 잡내 제거

스팸 등 통조림햄은 기름기가 많고 특유의 햄 냄새가 배어있는데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가 있다면 스팸 먹기 전, 활용해 보세요.
스팸은 뜨거운 물에 잠시 담가둔 후 빼면 지방 성분이 녹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널찍한 그릇에 스팸을 담은 후 우유를 충분하게 부어 통조림햄의 잡내를 제거해 보세요. 잡내 제거할 때는 유통기한이 조금 지난 우유를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우유를 스팸에 부은 후 양쪽을 5분간 담가두면 햄 특유의 잡내 등이 제거됩니다. 또한 통조림 햄은 지방성분이 많은데 겉면에 달라붙은 기름기도 우유에 씻겨나가기 때문에 조금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분이 지난 후 햄을 반대로 뒤집어서 반대쪽 면도 우유에 담가둡니다.
마른 햄 부드럽게 만들기

통조림햄은 겉면이 말라버리는 경우 식감도 질겨지고 맛도 없게 느껴지는데요. 그럴 때도 우유를 활용하면 촉촉한 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른 햄 위에 우유를 부은 후 10분가량 기다립니다. 우유에 담가두면 햄이 우유를 흡수하여 식감이 한층 부드러워집니다.

냉장고에 보관한 지 오래되어 굳은 햄은 버리지 마시고 우유를 부어서 부드럽게 만들어 보세요.

겉면에 묻은 우유는 그냥 드셔도 상관없지만 만일 찝찝하다고 느껴진다면 물에 살짝 헹군 후 드시면 됩니다. 우유에 담갔던 햄은 오래 보관하기보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