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전’으로 서촌에서 도시락을 사 먹을 수 있다고?!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 경복궁! 경복궁 근방에 위치한 통인시장에서는 ‘엽전’으로 음식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교과서에서만 봤던 엽전으로 음식을 구입해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신박하지 않나요?
통인시장은 6.25 전쟁 이후 서촌 지역에 인구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노점과 상점이 들어서면서 시장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 역사가 깊은 곳인데요. 3호선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와 10분가량 쭉 걸으면 통인시장을 찾을 수 있어요.
엽전은 통인시장 안에 위치한 ‘도시락카페’에서 현금을 내고 바꿀 수 있는데요. 엽전 1개당 500원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엽전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사용하고 남은 엽전은 다시 환불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고 원하는 만큼 엽전으로 구매 가능할 수 있어요!
엽전을 구매하면 빈 도시락 통을 함께 주는데요. ‘도시락 카페’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 엽전을 내고 도시락 통 안에 음식을 원하는 만큼 구매한 뒤, 도시락 카페로 돌아와 먹으면 돼요!
기름떡볶이, 떡갈비, 김밥 등 통인시장 내부에 있는 대부분의 가게가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어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결재하는 시대에 엽전으로 사서 먹는 도시락의 맛이란! 생각만 해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지 않나요? 아이들과 함께 하면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아 추천드릴게요~
#경복궁 #서촌 #서촌이색체험 #통인시장 #엽전 #엽전도시락 #모리잇수다 #시사위크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