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랑 산책 할 때 없으면 못 나가는 물건

반려견 리드줄 10

우리나라에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는 거의 500만에 육박한다. 전체 인구의 4분의 1 이상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는 추정치도 있으며, 매년 그 수는 계속 증가하는 상황이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많아지면서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반려견 용품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다. 지금부터는 최근 판매량이 급증한 산책용 아이템 ‘리드줄’의 가성비 추천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아이리 애견 LED 자동 리드줄 ILI-DOG22A

앱스토리몰에서 27,900원의 판매가로 만날 수 있는 ‘아이리 애견 LED 자동 리드줄’은 스카치 반사끈을 적용해 야간 산책 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리드줄의 길이는 3m며, 최대 18㎏의 중형견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체에는 배변봉투함을 탈부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 좋은 미니멀한 사이즈로, 본체의 무게도 363g으로 가벼워 사용함에 부담이 없다.



페티아 3IN1 강아지 핸즈프리 리드줄 LED

페티아 3IN1 강아지 핸드프로 리드줄은 편안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어, 쥐기에 미끄럽지 않으며 오래 산책해도 편안한 제품이다. 제품 하단부에는 배변봉투를 수납할 수 있으며, 리드줄은 자동차 안전벨트와 유사한 형태의 고밀도 나일론 줄이 채택돼 있다. LED 램프를 갖춰 야간에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배터리 충전은 C타입 USB 케이블로 할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29,800원이다.



소유라이프 댕댕걸이 핸즈프리 리드줄

소유라이프의 리드줄은 손이 편안한 고리형 손잡이의 제품이다. 손으로 잡기도 수월하고 어딘가에 걸어놓을 수도 있는 형태의 제품이다. 줄의 길이는 3m로, 줄 꼬임 방지 설계가 돼있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연결고리는 아연, 니켈 합금 소재로 부식을 방지하고 연결을 견고하게 만든다. 최대 18㎏의 중형견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2,800원이다.



뮤즈메이트 강아지 자동리드줄

뮤즈메이트 강아지 자동리드줄은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안전하고 튼튼한 5m 길이의 테이프 형태의 줄을 탑재했으며, 꼬임 방지 기능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줄은 생활방수가 가능해, 궂은 날씨 속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충격에 강한 ABS 소재를 사용했으며, 코어 스프링은 3만 번의 수축 테스트를 거쳤다. 핸들은 논슬립 TPE 소재다. 네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500원이다.



펫트리움 자동 리드줄

펫트리움의 제품도 가성비의 측면에서 많은 추천을 받는 리드줄이다. 동물보호법 준수를 위해 2M 마크를 줄에 새긴 제품으로, 산책에 방해가 되는 줄 꼬임을 방지하기 위해 돌아가는 개방형 고리를 채택했다. 쉽고 편한 탈부착 방식의 고리로 산책 준비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최대 20㎏ 중량의 중형견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줄은 최장 5m까지 늘어난다. 펫트리움 공식몰에서 13,500원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샤오미 MIJIA UFO 강아지 자동 LED 산책줄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샤오미 MIJIA UFO 리드줄은 이름 그대로 UFO 모양의 고리형 리드줄이다. 그립감이 편하며 손목에 힘을 주기 편안한 형태의 제품이다. 전면부에는 LED가 위치해 있어, 3m 거리의 앞도 보여서 반려견과 밤에도 산책하기 수월하다. 산책 중의 돌발 상황을 대비해, 잠금 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만 원 중반대의 해외 직구가로 판매되고 있다.



앱코 오엘라 CL01

엡코 오엘라 제품도 고리형 디자인의 리드줄이다. 팔목까지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의 원형 디자인으로, 그립부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돼있어 리드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줄의 길이는 최장 2.5m까지 늘어나며, 다이드 나일론 소재로 최대 15㎏의 중형견에게 착용시킬 수 있다. 리드줄은 빛을 받으면 반사시키는 재질로 돼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24,800원으로 확인된다.



옥희독희 강아지 꼬임방지 리드줄

옥희독희 자동 리드줄은 3중 회전 구조의 플렉스휠을 채택해, 10만 번을 사용하더라도 부드럽게 줄이 늘어나고 줄어드는 제품이다. 내부에는 5m 길이의 줄을 수납할 수 있는 대용량 라인와인더가 채택돼 있다. 산책 중 리드줄을 짧게 잡아야 할 때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줄일 수 있으며, 손잡이를 누른 상태에서는 더 늘어나지 않아 반려견의 돌발 행동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옥희독희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9,8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펫톤 자동 리드줄

펫톤 자동 리드줄은 이중 잠금 시스템을 적용한 리드줄 제품이다. 버튼을 누르는 즉시 리드줄의 길이를 고정시키는 ‘부분 락 버튼’과 슬라이드 클립을 몸쪽으로 당겨주면 고정돼 움직이지 않는 ‘완전 고정 락 버튼’을 채택하고 있다. 손잡이 부분은 볼륨감이 있어서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으며, 논슬립 고무 재질로 미끄러지지 않고 손에 잘 감긴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12,900원으로 확인된다.



퍼핑 LED 리드줄

퍼핑 LED 리드줄은 야간 산책에 최적화된 리드줄이다. 핀란드에서 만든 고품질 제품으로, 핀란드 QIMMIQ사와 독점 계약해 국내 유통되는 제품이다. 야간에도 잘 눈에 띄는 밝은 밝기의 LED를 탑재해, 1㎞ 거리에서도 리드줄의 불빛을 확인할 수 있다. 줄은 꼬임 방지 기능이 적용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줄은 최장 5m까지 늘릴 수 있다. 퍼핑 공식몰에서 99,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