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한테 좋은 생무청 시래기 볶음

생무청은 비타민 A, C와 칼슘,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며 변비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지요~ 특히 암병동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삶은 무청시래기 볶음 만들기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생무청을 삶아 들깨가루로 고소함을 더한 영양만점 반찬입니다.
준비 재료
삶은 무청
들깨가루
다진 마늘
조선간장
들기름
쪽파 또는 대파 (garnish용)

조리 과정
1. 무청 준비하기

저는 생무청을 삶아 소분해서 냉동보관합니다. 껍질을 벗겨 미리 손질해두면 해동 후 바로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생무청 삶는 방법은 제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하세요!

2. 무청 손질하기
무청은 물기를 살짝만 짜줍니다. 너무 꽉 짜면 볶을 때 수분이 부족해 뻣뻣해질 수 있으니 적당히 물기가 있는 상태로 두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양념하기
손질한 무청에 다진 마늘, 조선간장, 들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이렇게 하면 재료들이 골고루 섞여 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4. 볶기
프라이팬에 양념한 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수분이 부족하다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볶으세요. 적당한 수분이 있어야 볶기 수월하고 맛도 부드러워집니다.

5. 마무리
어느 정도 볶아지면 들깨가루를 넉넉히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재빨리 한번 더 볶은 후 쪽파나 대파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완성된 무청시래기 볶음은 단독 반찬으로도 훌륭하며, 비빔밥에 넣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나만의 팁
무청 삶을 때 약간의 소금을 넣으면 색이 선명하게 유지됩니다
들깨가루는 볶음이 거의 완성될 시점에 넣어야 고소한 향이 살아있습니다
볶을 때 들어가는 물의 양이 너무 많으면 질척거릴 수 있으니 조금씩 넣어가며 조절하세요

올해는 여러분의 식탁도 이런 무청시래기 볶음 같은 건강한 음식들로 가득 채워, 온 가족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영양가 높은 이 요리로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무청으로 만드는 또 다른 건강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Copyright © 그녀의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