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을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계란 보관법
계란판은 계란을 옮겨 담은 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계란판을 잘 활용하면 살림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계란판 알뜰하게 활용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 거치대로 활용
냉장고 계란칸에는 아래쪽에 계란을 둘 수 있는 거치대가 있는데요. 계란을 소량 구매했을 때는 괜찮지만 계란을 한 판씩 구매하는 경우 이 계란 칸 안에 다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른 칸에 계란을 넣었더니 아래쪽 거치대가 없어서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리저리 굴러다녀서 혹여나 서로 부딪치지 않을까 염려도 됩니다.
이럴 때 계란 판을 냉장고 칸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계란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란 6개 사이즈가 딱 들어가서 2x3으로 계란판을 잘랐습니다. 계란판을 자른 후 가장자리 지저분한 것들은 가위로 잘라 정리해 주세요.
계란을 다시 넣으니 6구가 안전하게 딱 들어갑니다. 이 상태 그대로 냉장고 칸에 계란을 넣어두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계란 거치대 굳이 사지 마시고 계란판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계란판을 잘라서 보관하기
계란을 다량으로 구매하면 계란판이 커서 냉장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계란판을 1/2으로 잘라 보세요.
계란판을 반으로 자르면 이런 모양이 되는데요. 이 계란판을 2층으로 쌓아서 보관하면 자리차지를 훨씬 줄일 수 있습니다.
큰 계란판,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무조건 반으로 잘라보세요. 냉장고 공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