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이 더 신나해요"... 스릴 즐기는 가족들과 함께가면 좋은 국내 여행지 TOP4

아이들보다 아빠들이 더 신나는 국내 여행지 4
온라인 커뮤니티

한창 신나게 뛰어놀 시기인 어린이들. 넘치는 체력의 어린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박물관, 미술관 등 교육적인 여행지 또는 동물원, 테마파크 등 오감을 자극하는 여행지를 찾아가곤 합니다.

활발한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라면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공원과 같이 활동적인 여행지를 찾곤 하는데요. 안전을 위해 부모님을 동반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어쩐지 시간이 지날수록 부모님들이 더 신나게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은 아찔한 스릴과 액티비티를 즐기는 가족들을 위해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자녀가 강심장이라면 이색적인 추억을 쌓아봐도 좋겠죠?

1.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온라인 커뮤니티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산8
✔ 평일 : 하절기 10:00 - 20:00 / 동절기 10:00 - 17:00
주말 : 하절기 10:00 - 21:00 / 동절기 10:00 - 18:00
*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 입장료 무료
✅ 키 110cm 이상, 12세 이하 보호자 동반

포항의 새파란 바다 앞에 위치한 환호공원 내에는 커다란 스페이스워크가 있습니다. 무려 333m에 달하는 트랙은 717개의 계단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포스코가 기획, 제작 및 설치까지 담당해 포항 시민들에게 기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조형물입니다.

철로 만들어진 우아한 곡선과 저녁이 되면 조명이 켜져 철과 빛의 도시 포항을 상징하는 조형물이기도 한데요. 수용인원이 150명으로 안전한 통행을 위해 관리되고 있으며 최고 높이 25m에 이르는 아찔한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철제로 만들어져 바닥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스페이스워크를 오르다보면 360도로 펼쳐지는 포항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바람이 불면 흔들려 더욱 스릴있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린 아이들은 의외로 겁내지 않고 즐거워한다고 하는데요. 반면 어른들은 다리 높은 곳으로 향할수록 공포에 휩싸여 중도 포기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공중에 떠있는 듯한 공간에서 포항 전경과 노을을 함께 바라보는 것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2. 연수 스퀘어원 자이언트 슬라이드
온라인 커뮤니티
연수 스퀘어원 자이언트 슬라이드
✔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능대로 210
✔ 주말·공휴일 14:00 - 19:00

인천 연수구의 스퀘어원 쇼핑몰에는 다양한 매장 사이로 유독 눈에 띄는 거대한 구조물이 눈에 띕니다. 바로 '자이언트 슬라이드'인데요. 2016년 12월부터 설치된 국내 최대의 미끄럼틀입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키 120cm 미만, 노약자 등은 안전을 위해 탑승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슬라이드는 4층에서 탑승해 1층까지 약 47m의 길이를 내려오도록 만들어졌는데요. 높이만 무려 20m에 달해 아찔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스퀘어원 미끄럼틀은 4층의 서가앤쿡 매장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한데요. 헬멧을 착용한 어린아이들 사이 성인들도 심심치않게 보입니다.

슬라이드매트를 바닥에 깔고 탑승해야하는만큼 더 빠른 속도로 스릴을 즐길 수 있는데요. 잠시의 아찔한 순간이 지나 순식간에 1층으로 도착하면 아쉬운 마음에 다시 4층으로 올라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3. 무등산 모노레일
온라인 커뮤니티
무등산 모노레일
✔ 광주광역시 동구 지호로164번길 23
✔ 평일 10:00 - 18:00 / 주말 09:00 - 18:30
✅ 패키지 대인 17,000원 / 소인 14,000원
리프트카 편도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광주시 지산유원지는 무등산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무등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리프트와 모노레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등산의 경치를 즐기며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 모노레일로 갈아탈 수 있는 탑승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오랜시간 수많은 사람들을 태운 것으로 보이는 2인승 리프트는 무등산의 울창한 나무 사이를 오르게 되는데요. 코스 중 급경사 구간이 있어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모노레일 탑승장인 '빛고을역'에서는 편도 15분동안 모노레일을 탑승하고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성인 앉은키의 허리를 살짝 넘는 높이로 별다른 벽이나 뚜껑이 없는데요. 일반적인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를 떠올리면 됩니다.

오르는 길에 바람이 불 때면 살짝씩 모노레일이 흔들려 더욱 스릴있는데요. 무등산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제법 높은 곳까지 올라왔다는 것이 실감나는 주변의 자연 경관에 더욱 아찔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4. 인제 엑스게임리조트 번지점프
온라인 커뮤니티
인제 엑스게임리조트 번지점프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설악로 2254
✔ 매일 09:00 - 18:00
✅ 바디점프 50,000원 / 앵클점프 70,000원

강원도 인제는 액티비티의 천국이라고도 불립니다. 래프팅, 짚라인, 아르고, 슬링샷 등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중에서도 합정강 엑스게임리조트의 번지점프는 국내에서 제일 높은 63m의 번지점프로 유명합니다.

인제 번지점프는 허리에 안전줄을 메고 점프할 수 있는 '바디점프', 발목에 안전줄을 묶어 보다 아찔한 번지점프를 할 수 있는 '앵클점프' 두 가지가 있는데요. 2만원의 가격차이가 있어 취향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정가는 각각 5만원과 7만원이지만 각종 오픈마켓에서 45,000원 가격대로 사전 예매가 가능하니 방문 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지점프를 성공하면 제법 그럴듯한 '인증서'를 받을 수 있어 두려움을 이긴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죠.

인제 엑스게임리조트에는 또다른 액티비티, '슬링샷'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동그란 그네 모양의 좌석에 2인이 앉아 공중으로 떠올라 아찔한 기분을 느끼며 인제의 아름다운 자연까지 감상할 수 있어 번지점프와 함께 인기있는 액티비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