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드라이브코스, 경남명소)

해인사 근처 가볼만한 곳 모음
가족들이나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가기 좋은 곳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b 진해촌뜨기 / @chaejining_

빠르게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현대사회와는 다르게 시간이 멈춰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여행지가 하나 있습니다. 그곳은 경상남도에 위치한 합천인데요.

합천에는 일제강점기 시절의 경성뿐만 아니라 한국전쟁당시의 모습등을 가진 합천영상테마파크, 고즈넉한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해 온 해인사까지 과거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한가득 있는데요.

오늘은 시간여행을 떠난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를 모아보았는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으러 합천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목차 -

1. 황매산
2. 해인사
3. 가야산 소리길
4. 합천영상테마파크
5. 신소양체육공원

1. 황매산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b 진해촌뜨기
황매산
✔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산219
✔ 연중무휴
✅ 연락처 : 055-930-476

합천 가볼만한 곳 그 첫 번째는 황매산인데요. 매년 5월마다 황매산은 진분홍색의 철쭉으로 된 이불을 덮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4월에는 진달래, 5월에는 철쭉으로 인해 봄꽃의 산이라고도 부르며, 정상 아래가 넓고 평평한 초지로 되어있는 독특한 지형이라 오르기에도 어렵지 않은데요. 10월 가을에는 억새군락지에 은빛이 돌며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데, 이로 인해 억새축제도 열며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황매산에는 나무평상이나 벤치까지 고즈넉한 분위기도 되어있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하나도 없어 시간이 멈춘듯한 산인데요. 자연이 주는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산행을 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2. 해인사​​​​​​​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해인사
✔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 연중무휴
✅ 연락처 : 055-934-3000

역사시간에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해인사는 국보 52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문화재인데요. 그 안에 보관되어 있는 팔만대장경판마저도 국보 32호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매우 유명한 사찰입니다.

해인사의 주변 풍경은 매우 고즈넉하게 이루어져 있는데, 그 모습이 고려시대 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과거로 여행을 떠난듯한 기분이 드는 천년고찰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문화재로도 등록되어 있는 것뿐만 아니라, 미슐랭 그린가이드 한국편에서 최초 출간지에 CNN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로 실리기도 했는데요. 가을에는 주변이 형형색색의 옷을 입으며 더욱 고즈넉해지니 시간 맞춰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가야산 소리길​​​​​​​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가야산 소리길
✔ 합천군 가야면 구원리 산9-5
✔ 연중무휴

가야산 소리길은 가야산 국립공원에서부터 해인사 입구까지 이르는 4km에 달하는 구간의 계곡을 따라 걷는 길인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물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어볼 수 있어 힐링 코스라고도 부릅니다.

가을철에는 소리길 주변으로 코스모스길이 만들어져 눈을 사로잡는데요. 조금 더 오르면 넓은 평지에 백일홍까지 피어있어 화사함을 뽐내는 길입니다.

사계절 언제 올라도 매우 아름답지만 가을만의 색감과 풍경을 가장 잘 나타내는 산책길이 아닐까 하는데요. 차량으로 드라이브 겸 올라도 좋지만,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며 여유 있게 산책해 보시길 바랍니다.

4.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chaejining_ / @gum__log
합천영상테마파크
✔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 매일 09: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어른 5,000원 / 학생 3,000원
✅ 연락처 : 055-930-8633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합천 가볼만한 곳은 합천영상테마파크인데요.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던 근현대사의 분위기를 가장 잘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2003년 개봉한 유명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위해 처음 만들어졌는데요. 그 이후부터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CF촬영장으로도 조성되며, 일반 관광객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명소로 변했습니다.

이곳에는 일제강점기 시절의 모습과 60년대의 서울 소공동 거리도 재현해 놓아 시간여행을 떠난 것 같은 착각이 드는데요. 학교 건물에서는 경성의복 또한 빌려 입을 수 있어, 다양한 추억용 사진들을 찍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5. 신소양체육공원​​​​​​​
합천 가볼만한 곳 BEST 5 / @liamood._.v / @extravagantmelancholy
신소양체육공원
✔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 898
✔ 연중무휴

가을에는 단풍, 은행잎 등 상징하는 식물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핑크뮬리가 매우 아름답지 않을까 하는데요. 합천에 위치한 신소양체육공원에는 가을마다 넓게 펼쳐진 핑크뮬리 군락으로 인해 아름다움을 뽐내고는 합니다.

언덕으로 올라가 전경을 보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하늘거리는 핑크뮬리의 파도로 인해 더욱 고즈넉한 느낌이 드는 명소입니다.

공원에는 주차장과 화장실뿐만 아니라 푸드트럭도 줄지어 있어, 커피나 차를 마시며 구경 다니기 매우 좋은데요. 소중한 사람과 이곳에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합천 가볼만한 곳 5곳을 모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합천이지만 가을철 방문하게 되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니 언제라도 시간을 내어 소중한 사람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