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와 소년의 공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달콤한 유혹 '슈가 러시 라이드' [MD현장](종합)

2023. 1. 26. 15: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소년에서 악마로, 악마에서 소년으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치명적인 신곡으로 돌아왔다.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TEMPTATIO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름의 장: 템테이션'은 유혹에 맞닥뜨려 흔들리는 청춘의 이야기다. 어른으로의 성장을 다짐하지만 눈앞의 자유와 유희라는 유혹이 소년들을 흔들고, 이들의 내면에는 계속 꿈만 꾸고 싶은 '성장의 유예'에 대한 마음이 피어난다. 유혹에 오히려 담금질되며 더 단단해지고 성장하는 소년의 모습이 담겼다.

'이름의 장'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스러움'의 결정판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범규는 "매 앨범 새로운 시도를 하고 낯설고 이질적인 것도 우리만의 색깔로 표현하는 것이 강점이자 매력"이라고 자신했다. 이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선보인 무대에서는 지금까지 보여줬던 것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열정이 돋보였다.


타이틀곡 '슈가 러시 라이드(Sugar Rush Ride)'는 거부할 수 없는 악마의 유혹에 빠져드는 소년의 이야기다. 몽환적 섹시미가 느껴지는 이 곡은 악마의 유혹을 달콤함으로 기분이 들뜬 상태인 '슈가 러시'에 빗대어 표현했다.

청량함과 섹시함, 대비되는 두 가지의 분위기가 적절히 어우러진 곡이었다. 멤버들의 강약 조절이 돋보이는 목소리와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퍼포먼스까지.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에 연준은 "청량과 섹시가 공존하는, 그 미묘한 느낌을 잘 전달하기 위해 표정, 액팅, 뉘앙스까지 모두 연구했다"고 했다.

특히 판소리 춘향가의 한 대목을 차용해 악마의 속삭임으로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리 와서 더/ 업고 놀자 더' 가사에 맞춰 펼쳐지는 전통 무용 스텝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태현은 "악마에서 소년으로, 소년에서 악마로 화자가 전환된다. 유혹에 빠진 소년들을 표현함과 동시에 보는 이들을 빠져들게 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앨범은 수록곡들이 완결성 있는 서사로 연결될 뿐 아니라 앨범과 앨범, 시리즈와 시리즈가 엮여 하나의 서사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멤버들은 그간 '꿈의 장' 3부작과 '혼돈의 장' 2부작 등으로 소년의 이야기를 그려왔다. '꿈의 장'에서 나와 어딘가 닮은 너를 만나는 성장 스토리를, '꿈의 장'과 '혼돈의 장' 사이에 선보인 '미니소드1: 블루 아워'에서는 친구 관계 변화로 인해 모든 게 낯설어 보이는 소년을, '혼돈의 장'은 자신과 대립하는 세계를 처음으로 인식한 소년을, '혼돈의 장'에서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미니소드 2: 써즈데이스 차일드'를 통해 첫 이별 후 자신과 세상을 알아가는 소년의 모습을 표현했다.

소년들의 이야기로 MZ세대의 공감을 사며 '4세대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저 역시 요즘도 성장통을 겪고 있다"며 "어렵고 힘들어서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보다는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머뭇거리기도 하고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예열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된다. 그런 부분에 또래들이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솔직한 이야기를 꺼냈다.


한편 휴닝카이는 이번 활동의 목표로 "꿈은 크게 꾸는 거다. '빌보드 200' 1위라는 성적을 갖고 싶다. 또 연준이 MC로 있는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해서 같이 앙코르를 하고 싶다"고 소망을 내비쳤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슈가 러시 라이드'를 포함해 '데빌 바이 더 윈도우(Devil by the Window)', '해피 풀스(Happy Fools) (Feat. Coi Leray)', '티니투스(Tinnitus) (돌멩이가 되고 싶어)', '네버랜드를 떠나며'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보 '이름의 장: 템테이션'은 오는 27일 오후 2시 발매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