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스타일링 하면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해 줌은 물론, 분위기를 좌우하기도 한다. 오늘은 얼굴형에 따른 눈썹 모양을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먼저 눈썹 스타일링법은 세안 후 눈썹 정리에 필요한 가위, 칼 등을 준비한다. 자라난 눈썹을 균일한 길이로 잘라낸 후 모양을 다듬어준다. 모양을 만들 때 사용하는 가위나 칼에 다치지 않게 조심하고, 녹슬지는 않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눈썹을 미는 것보다 뽑는 것이 더 지속력이 높고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위 과정으로 관리를 한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알로에 등으로 진정시켜 주는 것도 좋고, 부드러운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해 주면 좋다.
또한 최근에는 자동으로 눈썹을 깎아주는 제품도 있으니 직접 자르기 귀찮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1. 둥근 얼굴형
통통한 볼살이 있거나 얼굴형이 둥근 사람들은 넓게 보이는 얼굴을 날렵하게 만들어 줄 각진 눈썹을 스타일링 해 주는 것이 좋다. 너무 꺾어서 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살짝 꺾어 표현해 주면 얼굴이 갸름하게 보일 수 있다.
2. 각진 얼굴형
각진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둥근 곡선으로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강한 인상을 가진 각진 얼굴형에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해 줄 시 부드러운 인상으로 표현해 줄 수 있다. 아치형 눈썹이나 둥글게 하기 싫다면 자연스러운 직선형 눈썹으로 얼굴의 각도를 완화해 주는 것이 좋다. 눈썹 아래를 완만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3. 하트형 얼굴
하트형 얼굴은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특징을 갖고 있다. 부드럽고 둥근 아치형 눈썹을 선택해 얼굴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것이 좋다.
4. 긴 형 얼굴
자칫 날카로워 보일 수 있는 긴 형 얼굴에게는 각이 없는 일자 눈썹이 어울린다. 일자형 눈썹은 시선을 끊어주는 효과가 있어 날카롭게 보일 수 있는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동안의 효과를 줄 수 있다.
5. 타원형 얼굴
이미 축복받은 얼굴형이라 어떤 눈썹을 해도 대부분 잘 어울린다. 타원형들은 자신의 눈매에 맞는 눈썹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고, 너무 곡선이 강하지 않고, 너무 일자형이 아닌 적당한 곡선으로 눈썹을 그려줘 조화롭게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
오늘은 얼굴형별 눈썹 스타일링을 알아봤다. 자신의 얼굴형에 따라 눈썹을 스타일링하고 한 층 더 자신에게 맞는 아름다움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