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트테이프와 CD 재생에 라디오 기능까지 갖춘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

레트로 열풍과 함께 음악 재생 장치에도 추억 너머로 사라져갔던 다양한 매체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LP 수집 붐이 일고 있으며, 디지털 음원의 인기에 밀려났던 CD뿐만 아니라 카세트테이프까지 다시 발매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구형 매체를 재생할 수 있는 장치를 하나씩 다시 장만하자니 부담스럽다.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USB, 마이크로SD에 저장된 음원 재생 기능에 CD와 카세트테이프 재생 기능과 FM 라디오 수신 기능까지 하나에 합쳐 즐거움과 함께 공간 활용도까지 높여주는 제품이다.


카세트 데크와 CD 플레이어 기능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은 다소 큼직한 박스에 담겨 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의 컬러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데, 한쪽에는 흰색 모델, 반대쪽에는 검은색 모델이 인쇄되어 있어서 한 가지 박스로 두 가지 색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 본체와 충전용 USB 케이블, 리셋용 핀, 리모컨,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공간의 낭비가 가장 적은 박스 타입으로, 정육면체보다는 살짝 납작한 정도이다. 전면부에는 카세트 데크가 눈에 띈다.

전면부 카세트 데크 바로 위에 있는 버튼들은 모드를 변경하거나 볼륨을 조절하고 EQ 선택이나 라디오 스캔, CD 컨트롤을 할 때 사용하는 용도이다. 버튼 가운데 있는 네모난 검은색은 상태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다.

본체 윗면에는 CD 플레이어가 위치해 있다. CD  수납부는 도어가 투명한 소재로 되어 있어서 도어를 열지 않아도 내부의 CD 수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 후 처음 사용 시에는 렌즈 보호를 위한 보호 종이가 끼워져 있으니 종이는 제거하고 사용해야 한다. CD 수납부 앞에는 여섯 개의 버튼이 나열되어 있는데, 이 버튼들은 카세트테이프를 컨트롤할 때 사용된다.


스테레오 스피커와 편리한 리모컨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의 뒷면을 보면 접힌 상태의 안테나가 보이고, 안테나 아래로 각종 포트와 손잡이도 보인다.

후면 포트는 헤드폰 단자와 AUX 단자, USB A타입 포트, 마이크로SD 슬롯, 그리고 USB C타입 충전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측면을 보면 사선의 빗살무늬 형태로 된 타공부가 있는데, 안쪽에 스피커가 내장된 영역이다. 좌우 동일한 위치에 있어서 스테레오 출력을 지원한다.

바닥 면에는 네 귀퉁이에 고무발이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진동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본체 뒤쪽으로 접혀 있는 손잡이를 세우면 이처럼 꽤나 안정적인 모습이 되어서 휴대 또는 이동 시에 간편하게 들고 사용할 수 있다.

원격 컨트롤을 위한 리모컨도 함께 제공되는데, 카세트 데크를 컨트롤하는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다. 하지만 취침 예약처럼 리모컨으로만 사용 가능한 기능도 있다. 리모컨은 AAA 배터리 2개로 작동되며, 배터리는 기본 제공되지 않는다.


외부입력과 FM 라디오까지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을 사용하려면 우선 충전을 해야 한다. 충전 케이블을 후면 충전 포트에 연결하면 포트 바로 옆 LED 인디케이터가 붉은색으로 켜지면서 충전이 진행된다. 충전되는 동안 앞면의 디스플레이에도 배터리 표시가 점멸하는데, 충전이 끝나면 배터리 표시가 완전히 켜진 상태로 유지되고 후면의 충전 LED는 꺼진다.

충전 완료 후 사용을 하려면 전면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켜고, 모드를 선택해주어야 한다. 모드는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를 때마다 변경되는데, AUX(LINE), FM 라디오, 테이프, CD, 블루투스 스피커, USB, 마이크로SD(TF)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카세트테이프를 재생하려면 뒷면의 STOP/EJ 버튼을 눌러서 데크 도어를 연 후 카세트테이프를 뒤집어 넣고 도어를 닫은 다음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된다.

CD를 재생할 때에는 본체 윗면의 커버를 열고 CD를 넣은 후 커버를 닫고 앞쪽의 버튼을 눌러서 재생하면 된다.

FM 라디오를 들으려면 FM 모드로 설정 후 안테나를 길게 뽑은 다음 청취할 주파수를 맞추면 된다.

이퀄라이저 기능은 flat과 rock, pop, jazz, classic 등 다섯 가지 프리셋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제원표


다양한 기능 갖춘 팔방미인

롯데 에코제트 블루투스 CD 카세트 플레이어 CD-1980은 정말 다양한 매체의 재생 기능을 하나에 모두 담아냈다. CD와 카세트테이프 재생부터 FM 라디오 수신, USB 메모리와 마이크로SD 카드에 저장된 음원 재생, AUX를 통한 외부 기기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갖췄다. 여기에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 연결이 어려운 야외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아담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까지 뛰어나고, 레트로 스타일 디자인에 거실이나 책상 위에 올려두고 쓰기에도 큰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