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때부터 녹 제거까지" 콜라를 사용한 청소팁 5

사진=서울신문 DB

#녹 제거

콜라는 금속 산화물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 녹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녹이 슨 작은 물건들을 콜라에 하룻밤 담가 두었다가 씻어낸 뒤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주면 녹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욕실 곰팡이 제거

욕실 타일을 메운 회반죽에 생긴 곰팡이는 콜라를 사용하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곰팡이가 생긴 부위에 콜라를 붓거나 콜라에 적신 수건을 올려 놓는다. 그대로 1~2시간 방치한 뒤 솔로 문질러 주면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다. 콜라 속 구연산 성분이 물때와 곰팡이 제거를 돕는다.

사진=연합뉴스

#주전자 물때 없애기

콜라를 사용하면 주전자에 남은 물때를 말끔히 없앨 수 있다. 콜라 속 구연산 성분이 물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콜라를 주전자에 붓고 끓인다음 30분 동안 그대로 둔다. 그런 뒤 콜라를 버리고 닦아내면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변기 청소

콜라를 변기 청소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청소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변기 안쪽에 콜라를 붓고 30분에서 1시간 가량 그대로 둔 뒤 물을 내리고 브러시를 사용해 잔여물을 제거하면 된다.

사진=연합뉴스

#자동차 앞유리 청소

빗길주행 시 와이퍼를 아무리 움직여도 자동차 앞유리에 계속 들러붙은 유막이 떨어져 나가지 않아 운전하기 불편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콜라를 사용하면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다. 콜라를 유리에 직접 부은 후 젖은 걸레로 깨끗이 닦아주고 물을 뿌려 헹궈주면 된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