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세안 필요 없는 클렌징밤 BEST! 클렌징오일, 클렌징폼, 클렌징워터보다 순삭!

클렌징 유목민들 주목! 이중 세안보다 딥클렌징 한 방이 대세!

자기만족 이중 세안은 피부의 자극을 유발하고 피부의 수분감을 뺏어가거든!

반면 클렌징밤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강력한 세정력 + 피부 자극을 최소화 + 수분감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요즘 집중 받고 있어!

하지만, '클렌징밤'이라고 다 같은 클렌징밤은 아니지? 내가 직접 써보고 괜찮았던 제품만 골라봤어. 클렌징밤 Best5 제품, 추천할게!


화장 잘 안 먹고 피부가 거칠면 진짜 너무 짜증나지? 화장 들뜸, 밀림, 무너짐의 원인? 기초? 프라이머? 아니야.

사실은 클렌징이 문제일 확률 200%! 피부가 거칠어진 건 노폐물이 다 안 닦였거나, 클렌징 중 피부가 너무 자극이 되었기 때문.

클렌징 제대로 안 하면 아무리 비싼 화장품 써도 티 안 나!

지금부터 제대로 클렌징밤 고르는 법 알려줄게.

BEST 라인업 공개!
이번 리뷰의 주인공들을 소개할게 :)

✔️ 록키스 클렌징밤
순한데 세정력도 탄탄한 약산성 타입

✔️ 바닐라코 클렌징밤
국민템 클렌징밤의 정석

✔️ 비플레인 클렌징밤
인기 많은 녹도 성분으로 모공까지 케어

✔️ 마몽드 클렌징밤
산뜻한 민트감으로 더운 날에 딱!

✔️ 심플로그 클렌징밤
비건 클렌징밤으로, 클렌징은 물론
피지와 블랙헤드까지 케어!

가격부터 제형, 사용감까지
싹 비교해 볼 예정이니까
각자 피부 타입에 맞는
인생템 꼭 찾아가!


록키스 클렌징밤

[부드러움 끝판왕, 록키스 클렌징밤]

진짜 순하고 자극 없는 느낌이 딱 이런 거야. 약산성이라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쓸 수 있고 150ml 대용량인데 12,800원이라 가성비도 굿!

버터처럼 녹아내리는 텍스처가 부드러움 그 자체!

요즘같이 습하고 예민해지는 계절에 특히 추천하고 싶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게 너무 마음에 들었다구!

간단하게 록키스 클렌징밤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들을 짚어볼까?

일단 예민 보스 피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PH 5.5 약산성에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는 점!

게다가 시어버터, 올리브오일, 자몽, 복숭아 추출물 등 식물 유래 성분들로 구성되어서 피부에 자극은 덜고, 각질 케어, 브라이트닝, 진정 보습까지 클렌징 단계에서 토털 케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야!

록키스 클렌징밤의 발림성부터 살펴볼까?

처음엔 버터처럼 뽀얗게 발리는데 손에 닿자마자 스르르 녹아내리면서 오일 타입으로 변해.

롤링할수록 피부에 착 붙는 느낌이 들고 유화되면서 자극 없이 싹 녹아내려서 기분 진짜 좋음..!

발림성이 중독적이라, 계속 손이 가더라. 자극이 적고 부담스러운 사용감에 민감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세정력 테스트 결과 완전 합격!

진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도 롤링 몇 번이면 말끔하게 녹아! 유화 후 물 세안만으로도 메이크업 잔여감 없음. 이중세안 안 해도 개운하고 촉촉하다는 게 제일 큰 장점.

부드럽게 롤링했는데, 이렇게 강력한 세정력!

민감 피부한테도 찰떡템~!

요즘 날씨 습하고 더워서 피부 예민해졌는데 잔뜩 올라온 피지랑 노폐물 딥하게 클렌징해주니까 너무 좋더라!

개인적으로는 무향이라 더 마음에 들었고 피부 자극 거의 없어서 매일 쓰기 좋아!

건성인 나한테도 세안 후 당김 없어서 특히 좋았고 무난하지만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이라는 느낌이야.

"클렌징 하나 바꿨을 뿐인데 피부결 실화냐"

왼쪽은 클렌징 전, 오른쪽은 세안 후인데 톤업이 된 건 아닌데 피부결이 훨씬 정돈돼 보이지?

각질 들뜸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돼서 진짜 피부가 좋아 보이더라고~ 잔여감 없고, 피붓결 매끈하게 정돈되는 느낌이 강했어.

특히 코 옆 피지 정리 잘 돼서다음날 메이크업도 잘 먹더라. 이 정도면 매일 쓰기 딱 좋은 데일리밤 인정이지.


바닐라코 클렌징밤

[믿고 쓰는 국민템,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18년이나 사랑받은 데엔 이유가 있지! 핑크 컬러만 봐도 벌써 익숙한 사람 많을걸?

쫀쫀한 제형이 확실히 손에 감기는 느낌이고 향도 은은해서 기분 좋게 클렌징할 수 있어. 누가 써도 무난하게 잘 맞는 스테디셀러라 클렌징밤 입문자한테 특히 추천하고 싶어.

확실히 바닐라코의 클린잇제로는 무난하지만 확실한 클렌징밤의 정석 같은 제품이었어.

발림성은 쫀쫀하고 단단한 편이라 손으로 살짝 녹여서 사용하는 걸 추천해.

세정력은 전체적으로 괜찮지만 워터프루프 립/아이는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

그래도 가벼운 메이크업 위주인 사람한텐 이만한 게 없고 세안 후 마무리감도 보송해서 복합성 피부에 찰떡일 듯!


비플레인 클렌징밤

[모공케어, 녹두 모공 클렌징 밀크밤]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시원하게 지워주고 모공까지 클렌징해준다는 비플레인의 모공 클렌징 밀크밤!

텍스쳐 방면에서는 에디터의 마음을 확 사로잡긴 했는데 과연 세정력과 사용감도 그럴지 한 번 살펴보자구!

피부 진정에 좋은 녹두 성분이라 그런지, 더운 날씨에 잔뜩 달아오른 피부가 차분하게 진정되는 듯한 기분이 좋아지는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이야.

텍스처는 말 그대로 '밀크잼' 느낌! 손끝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이 인상적이야.

자극 없이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를 비워주는 느낌이 꽤 괜찮아.

워터프루프 제품 클렌징에서는 살짝 아쉬웠지만, 사실 데일리 클렌징용으로는 이만큼 촉촉하고 자극 없는 텍스처와 사용감은 드물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 회복에는 진짜 탁월해서 민감러들에게 특히 추천.

모공·진정·촉촉함 이 세 키워드가 필요한 날에 손이 자주 가는 아이템이야.


마몽드 클렌징밤

[시원하게 끝내는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밤]

더운 여름 안성맞춤일 것 같은 마몽드의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밤!

과연 실제로도 딥클렌징을 속 시원하게 도와주는 클렌징밤이었을지 한 번 자세히 살펴볼까?

민트 성분 덕분에 피부 열감이 빠르게 잡히는 느낌이라 더운 날에 찰떡이야. 그렇다고 엄청 화하거나 그렇진 않으니까 겁먹지 않아도 돼!

쫀쫀하고 부드럽게 발리는데 마무리는 산뜻해서 번들거림 ZERO.

사실 세정력은 살짝 약하지만, 진한 메이크업 안 하는 사람에겐 오히려 순해서 좋을 듯!

각질 부각 없이 피지나 모공 케어가 잘 되는 점은 확실히 메리트 있어.

딥클렌징보단 '쿨링+결 정리'에 초점 맞춘 클렌징밤라고 보면 딱 맞아.

가볍고 촉촉한 클렌징이 필요한 날, 이 아이가 생각나더라 :)


심플로그 클렌징밤

[저자극 비건 올클렌징밤]

자극 없이 순하고 촉촉한 마무리감 원해? 이거 하나면, 이중세안 없이도단 한 번에 세정 끝!

비건 인증 + 저자극 테스트 완료된 심플로그 올 클렌징밤은 클렌징+보습을 동시에 챙겨줘.

노메이크업 데이에도 쓱쓱- 모공 속 노폐물까지 케어 가능! 무겁거나 답답한 느낌 1도 없는 산뜻한 마무리도 완전 굿!

그렇다고 심플로그 올 클렌징밤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들은 뭘까?

바로 모공 케어야!

샤베트 밤 → 오일 → 밀크 제형으로 3단계로 변화하는 과정 중에 메이크업 노폐물과 모공 속 깊이 쌓인 피지, 노폐물, 각질 등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줘!

'어, 그러면 좀 자극적인 거 아냐?'하고 걱정된다면 넣어둬 넣어둬~

비건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라 안심해도 돼! 전성분 10가지로 필요한 성분만 담아 순하고, 불필요한 자극을 줄였어!

주요 성분으로는 비타민나무오일, 드럼스틱씨오일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 각질과 보습을 챙겨줘.

비타민E가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토코페롤,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세틸에틸헥사노에이트가 작용해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해 줘.

심플로그는 진짜 써본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공감할걸?

쫀득 → 밀착 → 믈처럼 스르륵! 3단계 텍스처 변화가 너무 신기해서 쓸 때마다 기분 좋아져.

손등에 올리자마자 부드럽게 녹고, 손끝에 물 묻히면 바로 밀크처럼 변해. 무거운 느낌 없이 촉촉하게 클렌징 되니까 지성도 건성도 만족할 듯!

텍스처 하나만 봐도 심플로그 왜 인기 있는지 알겠지? 보송+촉촉 두 마리 토끼다 잡은 느낌이야.

컨실러나 틴트는 정말 쉽게 지워지고, 특히 워터프루프나 립/아이라이너 같은 포인트 메이크업도 아주 말끔히 지워져.

자극감 없이도 각질과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 줘서 트러블성 피부에도 잘 맞아.

실제로 얼굴에 올려봐도 확실히 피부 마찰감이 적어. 클렌징하면서 동시에 수분막 코팅된 느낌이랄까?

피부가 예민한 날에도 부담 없고, 필링 없이도 개운한 느낌. 무겁지 않게, 깨끗하고 촉촉하게 클렌징하고 싶다면 이거야.

오래 롤링하거나 따로 모공케어, 각질 케어할 필요 없이 화장 지우면서 20초면 충분한 딥 클렌징+각질/모공 케어 효과!

에디터처럼 만사가 귀찮아서 화장과 케어하기 귀찮은 귀차니즘 끝판왕들한테 찐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야.

클렌징 전후 피부 상태 보면 말 다 했지? 그냥 클렌징만 했는데 결이 살아나.

심플로그 클렌징밤은 확실히 피부 정돈까지 챙겨주는 느낌이야.

기초 케어 전 단계에서 클렌징만으로 피부 컨디션을 확 끌어올려 줘서 진짜 만족도 높았어.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에도 무겁지 않아서 데일리로 부담 없어. 이거 하나면 클렌징+보습+피부결관리까지 다 되는 느낌!

깔끔하게 클렌징하면서도 모공 속까지 클린한 마무리 원한다면 무조건 심플로그야.


무려 5가지 클렌징밤을 순식간에 훑어봤어! 5가지 제품 모두 제품력 자체는 훌륭해👍🏻

하지만 에디터에게 이 중 BEST를 꼽으라면 아래와 같아!

👉🏻 평소 짙은 메이크업을 즐겨서 세정력은 강력하고 각질케어, 진정케어까지 동시에 하고 싶다면?

#록키스 원스텝 올인원 클렌징밤

👉🏻 매일 클렌징 단계에서 각질, 모공 케어까지 하며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탄탄한 스킨케어를 원한다면?

#심플로그 올클렌징밤

🧼'잘 지우고 비워야, 진짜 예뻐진다!'

제대로 안 지우면? 좋은 화장품도 소용없고, 모공엔 각질이랑 노폐물이 집 짓고 살아요.. 😮‍💨

🧼 하지만 이중세안으로 피부자극+수분까지 말려버려?

노화 진행 가속 붙고 싶다면, 계속 그렇게 해~ 정신 바짝 차려! 피부 좀 살살 다루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