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한가운데 구멍이 '뻥'…유현준 디자인한 JYP 신사옥 보니

이송렬 2024. 10. 6.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엔 JYP 신사옥 전경이 담겼다.

JYP는 지난해 10월 신사옥을 짓기 위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 1만675㎡의 유통판매시설용지를 약 755억3600만원에 낙찰받았다.

한편 JYP에서는 'JYP 통합 신사옥 디자인 공모(가칭)'를 진행했고 여기에 유 교수가 당선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현준 교수가 공개한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벨리에 들어설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전경. /사진=유현준 교수 SNS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유현준은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JYP HQ designed by Hyunjoon Yoo Architects"f라며 "일단 언론에 공개된 이미지만 올려요, 내년 초에 박진영님을 유튜브 '셜록현준' 채널에 모시고 이야기 나누면서 나머지는 공개하도록 할게요"라고 적었다.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엔 JYP 신사옥 전경이 담겼다. 엄청난 건물 규모와 건물 중앙이 뚫려 있는 구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건물 1층엔 녹지 공원이 자리잡고 있고 건물 곳곳에서 개방된 녹지 공간이 있는 게 특징이다. 

JYP는 지난해 10월 신사옥을 짓기 위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 1만675㎡의 유통판매시설용지를 약 755억36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 지역은 고덕비즈벨리가 조성되는 곳이다. 오는 2028년 28층 높이의 신사옥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JYP에서는 'JYP 통합 신사옥 디자인 공모(가칭)'를 진행했고 여기에 유 교수가 당선됐다. 유 교수는 tvN '알쓸신잡2'에 출연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스타 건축가다.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은 12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