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워크 질주하는 휠체어… 맨손으로 잡은 마트 영웅

김자아 기자 2024. 9. 19.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남성이 마트 무빙워크에서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휠체어를 맨손으로 멈춰세우고 있다./온라인커뮤니티

마트 무빙워크에서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휠체어를 맨손으로 낚아채 사고를 막은 시민의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마트에서 휠체어 탄 노인 구한 영웅’이라는 제목으로 한 마트 감시카메라(CCTV)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보면 내려오는 방향의 무빙워크에서 여성이 탄 휠체어가 빠른 속도로 질주하고 있다.

한 남성이 마트 무빙워크에서 빠른 속도로 내려오는 휠체어를 맨손으로 멈춰 세우고 있다./온라인커뮤니티

마침 무빙워크 앞을 지나던 한 남성은 이 모습을 발견한 듯 무빙워크 앞에 자리를 잡고 섰다. 휠체어가 빠른 속도로 무빙워크를 빠져나오자 이 남성은 주저없이 휠체어를 낚아챘다.

남성은 속도를 줄이기 위해 휠체어를 잡은 채 빙그르르 한 바퀴 돌렸고, 휠체어가 완전히 멈춰선 뒤에야 휠체어에서 손을 뗐다.

당시 무빙워크 앞쪽으로는 사람들이 지나다니고 있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 했으나 이 남성의 기지로 충돌 없이 휠체어가 멈춰선 것으로 전해졌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정한 영웅이다” “휠체어 안 돌렸으면 휠체어에 타고 있던 사람 반동으로 튀어나갔을 거다. 체력도 대단하지만 순간 판단력도 대단하다” “손가락이 바퀴에 끼일 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인데 침착하게 순간 대처 능력이 정말 뛰어나신 분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