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프로덕션이 신작 '피진트(PHYSINT)'에 마동석을 주요 인물 3인 중 하나로 캐스팅됐다.

스튜디오 창립 10주년을 축하한 마동석은 오래 전부터 코지마 감독의 작품을 너무 좋아했다며 그의 과감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에 깊이 감명받았다고 전했다. 돈 리 대신 마동석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한국어로 소감을 전한 그는 찰리 프레이저, 하마베 미나미와 함께 피진트 합류에 대한 감사와 게임 참여에 대한 기대를 함께 전했다.
호주의 모델 출신 배우 찰리 프레이저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일본의 배우 하마베 미나미는 철벽선생,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고질라 마이너스 원 등의 영화와 여러 TV 시리즈를 통해 오랜 기간 일본 여배우 파워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코지마 히데오는 신작 피진트에 대해 차세대 전술 첩보 액션으로 그의 대표작 메탈 기어 솔리드의 정신작 계승작이 나올 수 있음을 암시했다. 현재 초반 작업 단계로 콘셉트 작업과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캐스팅이 더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주연 키 이미지는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며 추후 공개를 예고했다.
또한 이날 함께 공개한 OD가 데스스트랜딩2보다 기술적으로 더 높은 게임이라면, OD 위의 새로운 기술이 더 나올 것이라며 영화와 게임 사이에 장벽이 무너질 시기의 게임이 될 피진트를 설명했다. 한편, 하마베 미나미의 게임 엔진 샷을 공개하기도 한 코지마 히데오는 아시아인의 피부 캡처가 매우 어려웠다며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그간 어려웠던 젊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를 재현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소니와의 협업으로 제작되는 이번 타이틀 소개를 위해 영상으로 등장한 소니 비즈니스 그룹 CEO 허먼 허스트는 코지마 프로덕션 설립 10주년을 축하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코지마 프로덕션은 Xbox 게임 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이는 공포 신작 OD의 신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피진트가 현재 개발 초기 단계에 있고, 개발 팀이 OD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피진트는 OD 출시 이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