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보다 더 핫해”…‘92세’ 이길여 총장의 ‘100만 뷰 말춤’ 어떻길래[영상]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ifyouare@mk.co.kr) 2023. 5. 26. 20: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추고 있다. [사진 영상= 가천대학교]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의 ‘싸이 말춤’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핫하다. 92세 나이에도 꼿꼿한 허리와 풍성한 머리숱, 또렷한 목소리에 네티즌들은 “이분만 시간이 따로 흐른다”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시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천대는 지난 10일 글로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물놀이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마음 페스티벌 워터 축제를 열었다. 축제에서 가천대는 싸이를 초청했는데, 공연에 앞서 이 총장이 무대에 올라 말춤으로 뜨겁게 달궜다. 실제 ‘싸이보다 더 핫했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영상에서 이 총장은 자신을 연호하는 학생들을 진정시키며 “오늘은 세계적인 스타 싸이가 오는 날이지요?”라고 물은 뒤 바로 싸이의 말춤을 췄다. 이 총장이 무릎을 굽혔다 펴고 팔을 휘두르며 가사 ‘강남스타일’을 ‘가천스타일’로 바꿔 부르면서 분위기를 띄우자 학생들은 환호했다.

대학측은 이 총장의 춤을 다시 보고 싶다는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짧은영상(숏폼)을 제작해 가천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올렸다. 지난 19일 게시된 이 20초짜리 영상은 빠르게 확산하면서 게시 6일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훌쩍 뛰어 넘었다.

지난 10일 가천대학교 이길여 총장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추고 있다. [사진 영상 =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가천대의 연예인’ ‘정녕 90대의 바이브인가’ ‘마법사’ ‘가장 힙한 총장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총장은 1932년생으로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1958년 산부인과를 개원, 가천대학교 전신인 가천의대를 설립했다. 가천대 길병원, 가천문화재단, 가천박물관 설립자이기도 한 이 총장은 국민훈장 무궁화장과 과학기술훈장 창조장(1등급)을 받기도 했다.

현재 이 총장은 의료·교육·문화·봉사·언론 분야를 아우르는 공익재단인 ‘가천길재단’을 이끌고 있다. 결혼을 하지 않은 이 총장 혼자 힘으로 일군 것들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