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지로, 매년 4월이면 도시 전체가 과학과 문화로 들썩입니다. 올해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대한민국 과학축제, 과학기술대전이 통합 개최되어 역대 최대 규모의 과학문화축제가 펼쳐지고 있어요.
엑스포과학공원, 한밭수목원, 대전컨벤션센터, 갑천변 등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지며, 대전만의 과학적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과학문화 체험과 대전 대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과학도시의 진면목을 보여주다

2025년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은 전국 518개 기관이 참여해 849개의 과학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문화축제입니다. 올해는 ‘과학기술의 엔진, 호기심을 깨우다’를 주제로, 엑스포시민광장,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컨벤션센터, 한밭수목원, 갑천변 등 대전 도심 곳곳에서 행사가 펼쳐지고 있죠.
호기심 테마파크에서는 드론 레이싱, 야간 열기구 체험, 과학마술쇼, 과학버블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요. 호기심 발전소에서는 과학문화 체험 부스, 보드게임, 피크닉존, 과학 사진전,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합니다.
한빛탑 일원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피크닉존과 대전 대표 맛집, 푸드트럭이 함께하는 먹거리 공간도 운영되고 있어요.
한밭수목원

엑스포과학공원과 연결된 한밭수목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과학,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봄이면 벚꽃과 다양한 꽃들이 만개해 산책하기에 좋고, 수목원 내에는 과학축제 기간에 맞춰 다양한 야외 전시와 체험 부스가 운영됩니다.
한밭수목원 동·서원, 원형광장 등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문화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요.
계족산 황톳길

대전 동북부에 위치한 계족산은 황톳길로 유명합니다.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건강과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봄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산책길이 더욱 아름답고, 등산과 족욕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청호 벚꽃길

대청호는 대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호수를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고, 대청댐 전망대에서는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대청호 일대에서는 봄마다 벚꽃축제와 플리마켓,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열립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