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회장도 즐겨타던 '할리데이비슨'…신세계인터, 신규 패션 사업으로

이준호 기자 2024. 9. 27.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하고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할리데이비슨이 지닌 120년 전통의 바이크 문화를 재해석해 패션과 접목시킨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만들고, 메인 타깃층인 20~30대를 공략할 수 있는 유통망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론칭…라이선스 사업 본격화
[서울=뉴시스]신세계인터내셔날,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론칭.2024.09.27.(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하고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할리데이비슨이 지닌 120년 전통의 바이크 문화를 재해석해 패션과 접목시킨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만들고, 메인 타깃층인 20~30대를 공략할 수 있는 유통망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과 최신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지역에 팝업 매장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브랜드의 근본이 되는 '코어라인'을 비롯해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뉴라인'까지 총 60여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코어라인은 할리데이비슨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라인으로 클래식한 레더(가죽) 바이커 재킷과 밀리터리 보머 재킷 등의 아우터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뉴라인은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의 컨템포러리 라인으로 로고와 심볼, 레터링 등의 그래픽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온라인 판매와 함께 오프라인 거점도 확대한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다음달 팝업의 성지이자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하반기 중 대형 복합 쇼핑몰과 주요 거점 백화점 내 팝업스토어를 순차 오픈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의 라이선스가 아시아 주요 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연내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로의 진출을 검토하며 글로벌 사업도 동시에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신세계그룹 오너 경영자이자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의 친오빠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은 경영 일선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전 특별 주문한 할리데이비슨 등 다수의 고급 바이크를 수집해 타고다녀 '재계 대표 모터사이클 마니아'로 잘 알려져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